|
지속 가능한 동행의 물꼬를 트다... 수원 MICE 정책 포럼 현장
11월 27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려... 지역 발전의 청사진 제시
2025-11-28 11:34:31최종 업데이트 : 2025-11-28 11:34:28 작성자 : 시민기자 임우진
|
|
수원 MICE 정책포럼 포토존 및 데스크
2025 수원 MICE 정책 포럼 개회식 전 현장
포럼이 개최된 수원컨벤션센터는 광교호수공원 인근에 위치했다. 이 센터는 대형 컨벤션홀, 전시홀, 중소 규모 회의실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백화점, 호텔, 아쿠아리움 등 상업 시설과 연결되어 있어 복합적인 MICE 인프라를 자랑한다. 수원컨벤션센터는 물리적인 공간을 넘어, 수원을 세계에 알리는 통로이자 지식과 정보가 교류되는 플랫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수원컨벤션센터 정길배 이사장의 인사
수원시청 관광과 황명희 과장의 환영사
이러한 이유로 수원 MICE 포럼이 열렸다. 오후 1시에 시작된 행사는 접수와 네트워킹 시간을 갖고 14시에 개회식이 열렸다. 개회식은 차분하면서도 포럼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찬 분위기 속에서 환영사가 시작되었다.
수원시청 관광과 황명희 과장은 "수원이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곳이라는 것 잘 알고 계실 거예요. 풍부한 자원과 산업을 이끄는 수원시에서 함께 MICE 산업에 대해 토론을 같이 하게 되는데요. 이런 시간이 아주 중요한 시간이자 시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늘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환영사를 전했다.
한림대학교 윤은주 교수의 기조연설
느티나무도서관 박영숙 관장의 발표
브레이크 타임 후 MICE 산업의 핵심 주제인 '지속 가능한 동행'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가 이어졌다. 이어서 (사)한국스포츠산업협회 백성욱 회장은 <복합지구와 스포츠산업의 협력방안>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주)스트리밍 하우스 THE HYUIL 신동훈 대표은 <워케이션, 글로벌 MICE와의 동행>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2025 수원 MICE 정책 포럼 현장
참여자들은 MICE 정책이 더 이상 전문가들의 영역이 아니라, 지역 경제와 삶의 질을 직접적으로 변화시키는 일부로 자리 잡기를 바라는 염원이 엿보였다.
2025 수원 MICE 정책 포럼 포토존 이날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린 MICE 정책 포럼은 '지속 가능한 동행'이라는 주제처럼, 수원의 미래를 위한 중요한 방향타를 제시했다. 앞으로 수원시가 오늘 논의된 정책들을 어떻게 현실화하고, 시민들과 함께 지속 가능한 동행의 길을 걸어갈지 그 행보에 귀추가 주목된다. ![]()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