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광교노인복지관 송년행사가 컨벤션센터 이벤트 홀에서 진행
광교 컨벤션 센터에서 송년 행사가 진행되다
2025-12-22 17:25:25최종 업데이트 : 2025-12-22 17:25:23 작성자 : 시민기자   김낭자
고마운 당신, 프랑 카드를 들고 축하하고 있는 봉사자들

'고마운 당신, 빛나는 우리' 프랑 카드를 들고 축하하고 있는 봉사자들

12월 16일 광교 노인복지관에서는 광교 컨벤션센터 지하 1층 이벤트홀에서 송년 행사가 진행됐다. 사회자는 "바쁜 일상 중에도 함께 해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과 후원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한 해 동안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나눔을 실천해 주신 여러분이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광교노인복지관 어쿠스틱 밴드의 오프닝 무대

광교노인복지관 어쿠스틱 밴드 낭만 스케치의 오프닝 무대


오프닝 무대 공연은 우리 복지관의 자랑이기도 한 시니어 남성 어쿠스틱 밴드 낭만 스케치에서 준비했다. 따뜻한 응원의 박수와 함께 4명의 남성이 무대 위로 올라왔다. 첫 번째 곡은 복지관 관장의 애창곡이기도 한 '바위섬'.  사회자는 "자원봉사 한 사람은 오른손을 들어 보세요." 했다 많은 수가 손을 든다. "그럼 후원한 사람은 왼손 들어 보세요." 했다 그도 손을 든다. 모든 사람이 자원봉사뿐 아니라 후원도 거침없이 하는 것을 보니 감사한 마음이다.

봉사단의 단장들의 인사 말씀을 하고 있다.

봉사단의 단장들의 인사 말씀

빛나는 우리가 될 수 있게 소중한 나눔을 모아온 고마운 자원봉사자님 후원자님들을 소개했다. △ITeach 봉사단! △배식 봉사단!  △광교 IT 기자단! △도시락 포장 및 식사 배달! △또래 강사 봉사단!  △똑똑 이웃 지킴이! △소환지 서포터즈!  △수지 뜸 봉사단! △바리스타 봉사단! 등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다음은 후원처 35개소 311명의 후원자 소개가 있었다.
많은 관중이 한자리에서 축하연을 비치는 불꽃의 향연

많은 관중이 한자리에서 축하연을 비치는 불꽃의 향연

이것을 보고 얼마나 많은 분들이 광교 노인복지관을 위해 마음을 보태주셨는지 다시 한번 느낄 수 있는 고마운 시간이었다. 올 한 해 어르신들이 활기찬 일상과 희망찬 노후를 위해 함께 해주신 분들께 이 기회에 감사드린다. 오늘 이 자리는 이웃을 위해 묵묵히 나눔을 실천해 온 자원봉사자 여러분 그리고 복지관에 든든한 동반자가 되어 주신 후원자 후원처 여러분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마련한 자리다. 

광교 노인복지관 서 덕원 관장님의 감사인사

광교 노인복지관 서 덕원 관장의 감사인사

광교 노인복지관 서덕원 관장님의 "후원해 주신 여러분들 덕분에 올 한 해 광교 노인복지관에 해, 달, 별 삼 남매 어르신들이 행복하고 또 즐겁게 한 해를 보냈습니다. 오늘 작지만 감사하는 마음으로 함께 식사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봉사하고 후원하면서 모르셨던 분들 같이 교제하고 유익한 시간되기 바란다"는 감사 인사가 있었다. 

 

손 희원 후원자님의 인사 말씀이 있었다

손 희원 회장님의 인사 말씀

노인 복지 증진을 위해서 1천만 원을 아낌없이 후원해 주신 손희원 회장은 그동안 말보다 실천으로 나눔을 이어오신 분이다. 이 자리를 빌어 본인의 생각을 나누어 주었다. 큰 박수가 나왔다. 손 회장은 인사를 하고 "봉사의 당위성에 대해 말씀드리고 싶어서 나왔다. 빈부격차가 그 갈등 수준이 위험한 수준으로 점점 커져간다. 이것을 해소하는 것은 가진자들의 후원과 봉사라고 생각한다."면서 "교회에서 십일조 문화가 있듯이 우리는 생활의 100분의 1을 드리는 것이 어떻겠는가를 많이 하소연했다. 이것이 이루어지면 어마어마한 돈이 생긴다. 이 돈이면 영통구에 큰 좋은 일이 이루어진다. 국가 전체에 큰 영향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 보았다. 저의 이 후원금이 모두의 후원 봉사에 마중물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감사합니다" 하고 내려갔다.

수원시장상을 수상한 자원봉사자 홍 경수, 우수 후원 처 광교삼성정형외과의원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시장상을 수상한 자원봉사자 홍 경수, 우수 후원 처 광교삼성정형외과의원의 기념 촬영

우수 후원자와 자원봉사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수원특레시장상으로 우수 자원봉사자 홍경수, 우수 후원처는 광교삼성H 정형외과 의원에서 수상했다.
다음 시의장상 우수 후원처로 파리바케트 뉴웰빙타운점에서 수상했다.
선배시민상을 수상한 소감을 말하고 있다

안명순 선배세민이 선배시민상을 수상한 소감을 말하고 있다

선배시민상을 수상이 있었다. 김낭자, 박상귀, 심경순, 안명순, 안숙은 선배시민상 수상자로 노인 자원봉사 활성화 지원사업 주황 뱃지 봉사 100시간 이상한 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광교 IT 기자단, 민들레 봉사단, 똑똑 이웃 지킴이, 또래 봉사, 소환지, 수지침 아이티치 봉사단등 6개 봉사단 단장님을 모셨다. 단장님들의 인사 말씀이 있었다. 광교 IT 기자단 김청극 단장의 인사말에서 "자원봉사는 글자 그대로 나눔과 섬김이다. 나눔과 섬김이 없이 사회가 밝아질 수 있을까? 보이지 않는 곳에서 자원봉사를 하고 복지관을 중심으로 해서 지역사회의 여러 곳의 소식을 섬세하게 전하는데 주로 광교 노인복지관에 소식은 미담 사례이다. 이것을 읽는 독자들은 나도 한번 해보자는 감동을 받는다. 이런 마음을 갖게 해주는 것이 기자단의 목표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소감 나눈 모두의 이야기를 통해 봉사의 모습은 서로 달라도 마음은 하나라는 것을 느꼈다. 
광교 IT기자단들이 축하 회식 자리에서 축배를...

광교 IT기자단들이 축하 회식 자리에서 축배를

고마운 당신 빛나는 우리!!를 외치면서 식은 모두 끝났다. 그리고 점심 식사 자리로 자리를 옮겼다. 점심 식사는 컨벤션센터 3층 '행궁정찬'에서 진행했다.

후원처 소개가 있었다. GH경기주택도시공사. 광교장 설렁탕, 광복 기우회, 교보문고 광교점, 교촌치킨, 남도예찬, 디바인 영어학원, 떡 한가득, 떡향기, 매탄 손만두, 몽스베이크리, 범 브래드, 범문화 아카데미 시민 로스쿨 여성회, 사)행복한 캄보디아 만들기 후원회, 산의 초등학교 통통봉사단, 삼성H 정형외과의원, 삼성 요리조리 봉사단, 삼성화재, 수원시 어린이집 연합회, 수원시 영통구 소상공인 연합회, 시은소 교회, 에바택, 에바택 코리아, 열림주식회사, 재이와이 실리콘, 지켜부세요 봉사단, 청개구리 과일점, 칸지고고 광교 엘포트점, 캠코 FMC, 파리바케트 뉴웰빙타운점, 한국 건강관리협회, 한국전력공사 경기지역 본부, 항아리보쌈 광교이의점, 왕인섭 내과의원, 올해 후원자 311명 한해동안 따듯한 온기를 나누어 주신 자원봉사자님과 후원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광교 노인복지관과 행복한 동행 함께 해 주세요. 하고 말했다.
김낭자님의 네임카드

광교노인복지관, 컨벤션센터 이벤트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