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당신이 있어 따뜻한 수원… ‘사랑의 산타’가 만든 겨울의 기적
KT 위즈·수원시·시민이 함께한 제14회 ‘수원 사랑의 산타’ 나눔 축제
2025-12-23 15:09:51최종 업데이트 : 2025-12-23 15:33:46 작성자 : 시민기자 이호인
|
|
kt wiz, ENA와 함께하는 '제14회 수원 사랑의 산타' 행사 모습(사진:수원시 포토뱅크) 수원특례시가 지난 19일 시청 대강당에서 수원시자원봉사센터가 주관하고 kt wiz, ENA와 함께하는 '제14회 수원 사랑의 산타' 행사를 개최했다. kt wiz 선수단 팬 사인회와 뮤지컬팀 '위드스타'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지역 사회에 온정을 전하는 본행사로 이어진 이번 행사에는 자원봉사자와 선수단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연말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의지를 다졌다. 사인회를 진행하는 kt wiz 선수들 사인회, 기념공연, 치어리딩...풍성한 식전행사행사 시작 전부터 대강당은 뜨거운 열기로 가득찼다. 봉사자들은 누군가는 산타복을, 누군가는 kt위즈의 유니폼을 입고 기대감에 한껏 부풀어 있었다. 'kt wiz의 목소리'로 불리는 박수미 아나운서의 활기찬 개회 선언과 함께 kt wiz 선수들이 행사장에 들어서자, 자리를 메운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와 시민들은 뜨거운 환호로 그들을 맞이했다. 특히 안현민 선수가 직접 마이크를 잡고 인사를 건네는 순간, 장내는 마치 야구장을 방불케 하는 열화와 같은 함성이 쏟아졌다. 선수단은 행사에 앞서 진행된 팬 사인회에서 시민들에게 일일이 사인을 해주고 기념촬영에 응하며, 1년 동안 보내준 팬들의 사랑에 보답했다.
선수단이 지핀 열기는 뮤지컬팀 '위드스타'의 공연으로 이어지며 한층 더 깊어졌다. 무대에 오른 '위드스타'는 크리스마스 시즌에 걸맞은 감미로운 캐롤 메들리를 선보였다. 친숙한 선율이 대강당을 가득 채우자, 자원봉사자들과 시민들은 박수를 치거나 노래를 따라 부르며 행사를 즐겼다. 산타복을 입고 캐롤송을 부르는 '위드스타' 팀 열띤 응원전을 펼치는 kt위즈 응원단과 마스코트 '빅' & '또리' 오후 3시, 마침내 개회선언과 함께 본 행사가 시작되었다.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은 축사를 통해 "산타는 그 이름만으로도 기쁨과 행복을 선물해 준다. 오늘 만나게 될 많은 아이들과 시민들에게 오래도록 남는 꿈과 희망을 주시길 기대한다."는 뜻을 전했으며 김현수 제1부시장은 "KT 위즈와 자원봉사자들 그리고 함께해 주시는 우리 시민들이 있기 때문에 올해 한 해가 더 따뜻해지는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호식 KT스포츠 대표이사는 축사에서 "2025년은 한 시즌 역대 최다 관중 달성과 초대 퓨처스리그 챔피언 결정전 우승이라는 새 역사를 쓴 해"라며 영광을 팬들에게 돌렸다. 이어 "비록 가을야구 진출은 이루지 못해 아쉬움이 남지만, 이 아쉬움을 거울삼아 내년 시즌에는 더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약속했다. 공동 후원사로 참여한 ENA의 오광훈 콘텐츠 사업 본부장도 마이크를 잡았다. 오 본부장은 "뜻깊은 자리에 미력하나마 힘을 보탤 기회를 주신 수원시와 kt wiz, 그리고 현장을 빛내주신 300여 명의 자원봉사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고개를 숙였다.
축사를 전하는 이재식 수원특례시의회 의장 이어진 전달식에서는 지역 야구계의 미래와 소외된 이웃을 모두 아우르는 '통 큰 나눔'이 빛을 발했다. 먼저 kt wiz 야구단은 수원 연고의 독립야구단인 '수원 파인이글스'에 후원금 3,000만 원을 전달하였으며 KT 스포츠와 ENA는 본 행사의 핵심인 '제14회 수원 사랑의 산타' 행사를 위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총 5,000만 원 상당의 성금을 쾌척하며 변함없는 이웃 사랑을 실천했다.
'kt sports'와 'ENA'의 후원금 전달식 10년 넘게 이어온 kt와 수원시의 아름다운 동행에 보답하는 훈훈한 시간도 마련됐다. 이날 수원시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인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을 대신해, 김현수 제1부시장이 무대에 올라 이호식 KT스포츠 대표이사와 오광훈 ENA 콘텐츠사업본부장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김 부시장이 전달한 감사패에는 "수원시의 발전과 시민의 행복, 지역 사회의 성장에 기여해 주심에 깊은 감사와 존경을 표한다"는 문구가 새겨졌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온 kt 측에 대한 수원시의 공식적인 인정이자,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역 사회와 함께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하는 순간이었다.
라이더 유니온봉사단에게 감사패를 수여하는 김현수 제1부시장
모든 식순을 마친 참석자들은 한데 모여 '제14회 수원 사랑의 산타'의 성공적인 출정을 알리는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제14회 수원 사랑의 산타 행사 전경(사진: 수원시 포토뱅크)
![]()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