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간담회 개최
직무교육 발전을 위한 교육기법 및 현장실습 효과 제고방안 논의
2013-06-19 13:52:50최종 업데이트 : 2013-06-19 13:52:50 작성자 : 시민기자   오정우
보건복지분야 사회복무요원의 직무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센터장 최순택, 이하 '경인센터')는 6월 19일(수) 외래강사 및 현장실습기관 담당자, 사회복무요원 등 70여명을 초청해 '13년 상반기 외래강사 및 실습기관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상반기 직무교육 종합평가 및 하반기 교육계획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통한 강의만족도 향상방안 및 현장실습 효과성 제고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를 펼쳤다. 

간담회에 참석한 손지훈 강사(수원시립노인전문요양원)는 "직무교육에 대한 사회복무요원의 몰입 및 참여유도를 위해서는 흥미로운 강의기법 개발과 다양한 교육 자료 확보 등이 중요하다."고 강조했으며, 현장실습을 담당하고 있는 천미옥 대리(양지의집)는 현장실습이 "사회적 배려가 필요한 분들을 입장을 이해하고, 인식전환의 계기가 될 수 있는 실습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간담회 개최_1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간담회 개최_1
,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간담회 개최_2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간담회 개최_2

한편 경인사회복무교육센터 최순택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서 사회복무제도 발전과 사회복무요원 직무교육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는 외래강사 및 현장실습기관 관계자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