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복지사각지대 책임진다
2014-07-04 17:48:40최종 업데이트 : 2014-07-04 17:48:40 작성자 : 시민기자   조원일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복지사각지대 책임진다_2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복지사각지대 책임진다_2

수원시와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가 4일 오후 3시 수원시청 2층 중회의실에서 운영위원 및 솔루션위원 위촉식을 가졌다.

수원시청 사회복지과장을 주축으로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운영위원은 당연직 2명을 포함해 수원시 복지환경과 인적자원에 대한 풍부한 식견이 있는 복지 관련 기관 대표 13명을 위촉직 위원으로 선임, 위촉장을 수여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복지사각지대 책임진다_3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복지사각지대 책임진다_3

이영재 경기도장애인재활협회 사무총장, 박능후 경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운영위원회 위원 15명은 앞으로 센터의 운영 목표와 방향, 비전에 대한 논의 등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의 전반적인 운영계획을 심의, 평가하는 기능을 담당할 예정이다.

수원시는 위기가정 사례에 대한 평가 및 집중 문제해결 논의, 현장개입상담 및 지원을 통해 실질적인 위기가정 문제 해결을 담당하게 될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솔루션위원회도 함께 출범시켰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솔루션위원회는 임유정 수원시청 휴먼복지팀장을 주축으로 복지, 보건, 의료, 법률분야 등 현장 종사 전문가 40명을 위촉직 위원으로 함께 할 예정이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는 이날 위촉식과 함께 2014년 사업 및 위원의 역할 소개 시간도 함께 진행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김경순센터장은 "우리 사회에 정말 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지대와 위기 가정이 좌절하지 않고 일어설 수 있도록 위원 여러분의 힘이 필요하다." 며 "긴급한 사례의 경우 솔루션 위원회의를 통해 위기가정 지원에 만전을 기하겠다." 고 전했다.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복지사각지대 책임진다_1
수원시휴먼서비스센터 복지사각지대 책임진다_1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