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찾아가는 심폐소생술 교육 지역아동센터에서 실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
2017-06-23 09:26:11최종 업데이트 : 2017-06-23 09:26:11 작성자 : 시민기자   오정우
심폐소생술교육
심폐소생술교육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가 22일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참좋은지역아동센터를 방문, 생명을 살리는 '심폐소생술교육'을 실시했다. 
지난 5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이번 심폐소생술 봉사활동은 인근 지역아동센터의 높은 교육요청에 화답하기 위해 경인교육센터가 준비한 프로그램이며, 경인교육센터는 지속적으로 인근아동센터를 방문하여 교육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지역아동센터 아동 및 청소년 30명은 재난 및 응급상황에서 즉시 대처할 수 있는 행동요령과 이물질로 기도가 막혔을 때, 취해야 하는 응급조치 방법 등을 배우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심폐소생술 봉사활동에 참여한 한 초등학생은 "요즘 학교에서도 배우는 교육이지만, 이렇게 마네킨 등 심폐소생술장비를 만지고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학교에서 배우는 것보다 더 재미있었다"고 밝혔다. 
대한응급구조사협회 이현규 강사는 "최근 영국 런던 아파트 화재사건으로 전 세계적으로 재난안전 문제가 이슈되고 있는 만큼, 심폐소생술을 비롯한 재난안전 상황에서 필요한 행동요령 교육이 꾸준히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경인교육센터는 앞으로 심폐소생술재능나눔 봉사활동을 비롯해 벽화봉사활동, 기부활동, 나눔대축제 행사 등 지역사회주민과 소통하고 상생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인교육센터, 심폐소생술교육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