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 ‘사계절 서양 가정식’ 수업 진행
2023-05-03 15:41:24최종 업데이트 : 2023-05-03 15:41:21 작성자 : 시민기자   한상지

아스파라거스 플라멩코 에그, 비건 햇완두 러시안 샐러드

아스파라거스 플라멩코 에그, 비건 햇완두 러시안 샐러드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이 지난 12일부터 26일까지 3회에 걸쳐 '사계절 서양 가정식_봄 : 우리, 지구' 강좌를 진행했다. 이날 신소영 마하키친 대표, 신성하 셰프가 2관 101호 오손도손 식당에서 3시간씩 강좌를 이끌었다. 

 

이번 강좌는 이론과 실습으로 구성되었다. 이론으로는 24절기 중 청명과 한식에 대해 알아보았으며, 스페인의 문화적 특성과 서양식 조리법도 함께 다루었다. 실습 시간에는 다음과 같이 회차별로 2가지의 요리를 시연 후 직접 만들었다. 
 

▲4월 12일에는 딸기 가스파초, 봄나물 쭈꾸미 빠에야 ▲4월 19일에는 대파구이&로메스코 소스, 냉이 조개 금귤 오일 파스타 ▲4월 26일 아스파라거스 플라밍고에그, 완두 러시안 샐러드로 봄이 제철인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실습이 이루어졌다.
 

'사계절 서양 가정식' 수업 모습

'사계절 서양 가정식' 수업 모습


조영호 수원시글로벌평생학습관장은 "주변의 건강하고 맛있는 제철 재료로 색다른 서양 가정식을 만들어봄으로써, 학습자들이 계절의 변화를 느낄 수 있었으며, 건강한 식탁 만들기에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회차별 상세한 강좌 스케치는 학습관 '함께사는학교'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에서 'slowmakespace_suwon' 검색)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