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신곡초, 다양하고 즐거운 현장체험학습 가다
2023-05-04 13:26:47최종 업데이트 : 2023-05-04 13:26:44 작성자 : 시민기자   신곡초등학교

가옥 관람을 하며 단체 사진을 찍는 3학년 학생들

가옥 관람을 하며 단체 사진을 찍는 3학년 학생들


수원신곡초등학교(교장 문부영) 전학년 17일부터 28일까지 학년별 현장체험학습을 다녀왔다. 

1학년 학생들은 26일, 화성 베어팜으로 현장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잔디 썰매, 짚라인 타기 등의 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올챙이 잡기, 토끼, 기니피그, 염소 등과 만나 관찰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반달곰 먹이주기를 통해친환경적인 장소에서 동물, 식물과 함께 의미 있는 하루를 보냈다.

2학년 학생들은 26일, 화성시 비봉면에 위치한 진주목장으로 다녀왔다. 송아지 우유주기, 트랙터 타기, 소 건초 주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자연 관찰 등 다양한 체험을 하였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들은 "재미있는 체험을 해서 기분이 좋다. 다음에도 또 오고 싶다"라고 이구동성으로 외쳤다. 


패션 스튜디오 체험을 하는 4학년 학생들

패션 스튜디오 체험을 하는 4학년 학생들

3학년은 학생들은 28일, 용인 한국민속촌으로 현장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문화해설사의 설명과 함께 옛 가옥을 둘러보며 각 지방 가옥의 특징과 옛 생활 모습을 자세히 학습했다. 4학년은 17일, 성남에 위치한 한국잡월드에서 다양한 직업 체험 시간을 가졌다. 40여 개의 어린이체험관에서는 꿈나무들이 저마다의 포부와 기대에 찬 모습으로 직업 체험을 하였고, 자신들의 특기와 흥미를 바탕으로 직업을 선택하기 위해 부지런히 체험장을 찾아다니는 모습에서 아이들의 밝고 활기찬 미래가 엿보였다.
 

5학년 학생들은 지난 28일, 경기 의왕시에 위치한 철도 박물관과 레솔레파크에서 현장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철도 박물관에서 철도 교통의 발달 과정에 대해 알아보고, 친구들과 함께 레일바이크를 타며 체력과 협동심을 기르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철도 박물관 앞에서 단체 사진을 찍는 5학년 학생들

철도 박물관 앞에서 단체 사진을 찍는 5학년 학생들


6학년 학생들은 25일,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롯데월드 어드벤처로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친구들과 각자의 취향에 맞는 놀이기구를 타고 맛있는 점심을 먹으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