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세곡초, "친구야! 사랑해~" 등교 맞이 행사
2023-09-15 11:10:28최종 업데이트 : 2023-09-15 11:10:27 작성자 : 시민기자   이윤정

친구 사랑의 주간[등교 맞이 행사]

친구 사랑의 주간[등교 맞이 행사]


수원 세곡초등학교(교장 최진원) 사회복지실에서는 지난 13일 친구 사랑의 주간을 맞아 '친구야 사랑해~'라는 주제로 등교 맞이 행사를 진행했다. 세곡초등학교 자치회 학생과, 수원愛 통통봉사단 뿐만 아니라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누구나 동참하여 축제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학교 곳곳에는 토끼, 너구리, 팬더 인형탈이 등굣길 학생들을 맞아 웃음을 선물했고, 수원愛 통통봉사단 학생들은 즉석카메라를 이용한 '추억의 기념 사진관'을 운영했다. 사진관에서는 교장선생님과 함께 사진을 찍고 싶은 학생들이 길게 줄을 서서 기다렸으며, 자치회 학생들이 나눠주는 달콤한 '달고나 사탕'은 등굣길 발걸음을 더욱 행복하게 했다. 

친구 사랑의 주간[등교 맞이 행사]

친구 사랑의 주간[등교 맞이 행사]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친구란 나에게 소중한 존재인데 학교에서 이런 행사를 자주 열어 친구와의 우정을 많이 쌓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학생은 "스스로 역활을 정해서 참여해보니 재미있고, 친구들이랑 함께 하니 더욱 즐겁다"고하였다.                                                  

 

프로그램을 기획한 복지사는 "예상하지 못한 일기에도 학생들이 질서 있게 행사를 진행하는 모습이 대견하며, 본인의 생각만을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친구를 귀히 여기고 서로의 의견을 조율하며 합의된 규칙을 지켜 '행복하고 안전한 학교' 만들기에 앞장서는 세곡초 학생들이, 참! 예쁘다"고 말했다.

                                          

 친구 사랑의 주간[등교 맞이 행사]

친구 사랑의 주간[등교 맞이 행사]

 

학교사회복지실, 친구 사랑의 주간, 복지실, 학교폭력 예방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