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효탑초등학교, 한글의 날을 기념하는 ‘한글의 날 자음 토너먼트 행사’성료
학생자치회 주관으로 전교생 참여 및 학교행사 진행
2023-10-13 15:17:53최종 업데이트 : 2023-10-13 15:17:50 작성자 : 시민기자   채규조

학생 자치회 임원들이 오늘 한글의 날 자음 토너먼트 행사 내용과 참여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장면

학생 자치회 임원들이 오늘 한글의 날 자음 토너먼트 행사 내용과 참여방법에 대해 소개하는 장면

효탑초등학교(교장 채규조)에서는 10월 10일 화요일, 중간놀이 시간에 '한글의 날 자음 토너먼트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한글의 날을 기념하고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중요성을 더욱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학생자치회의 적극적인 참여로 기획, 주최, 운영되었으며, 이를 통해 학생들의 자율성과 자치 의식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6인 1조로 자치회 임원 진행에 따라 토너먼트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

6인 1조로 자치회 임원 진행에 따라 토너먼트 행사에 참여하는 모습

학생들은 모두 6명씩 조를 이루어 미션에 참여하였으며, 학생자치회는 강당을 5개의 섹션으로 나눠 한글의 날을 기념하는 자음 퀴즈를 출제하였다. 우승자들은 토너먼트 형식으로 경쟁하여 효탑초등학교 전체 한글의 날 우승자 5명이 뽑혔다. 이들에게는 한글의 날 그립톡, 한글의 날 기념 필기도구, 한글젤리 등의 다양한 상품이 수여되었다.
 

이 행사에 참가한 효탑초 학생들은 학교에 대한 소속감을 더욱 높이고 친구들에 대한 우정을 더욱 깊게 느낄 수 있었다. 또한, 학생자치회가 직접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학교의 문화와 행사를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만들어나가는 학교 민주주의를 실현하는데 의의가 있다. 한글의 날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모든 학생들은 한글의 우수성을 더욱 깨닫고 바른 한글 사용에 대한 다짐을 하게 되었다. 더불어, 한글 모음 퀴즈를 풀어보면서 문제해결력과 의사소통력을 함께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였다.
 

행사를 진행한 박가윤 전교회장은, "한글은 우리의 보물이다. 정확하게 사용하면서 우리말을 더욱 사랑하고, 더 많이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채규조 교장은 "한글날을 기념하여, 우리 학생들이 한글에 대한 자부심과 중요성을 느낄 수 있는 행사였다. 학생자치회의 적극적인 참여와 주도적인 역할은 학생들의 자율성과 자치 의식을 높이는데 큰 기여를 한다. 앞으로도 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우리말 애착을 더욱 높이고, 학교의 문화와 행사를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