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밀 칭찬 선생님께 간식 교환 쿠폰을 받아라!" 미션에 성공하여 기뻐하는 아이들
수원가온초등학교(교장 김재영) 위클래스는 4월 15일(월)부터 일주일 동안 전 학년을 대상으로 학생상담주간 행사의 일환으로 '쉿! 비밀의 위클래스로 오세요' 행사를 열었다.
이는 모든 것이 낯선 만큼 번아웃이 오기 쉬운 새학년 새학기에 수업 시간의 참여도를 높이고 적응이 어려운 학생들의 적응력을 높여주기 위해 진행된 행사이다. 작년 수원가온초 위클래스 상담을 오는 학생들 중 새학기 적응에 대한 불안과 무기력함 등을 호소하는 학생들이 많아 이와 같이 어려움을 예방하기 위한 행사를 진행하게 되었다.
이와 같이 수원가온초는 학교 구성원 모두가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의 필요에 맞추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과 성장을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쉿! 비밀의 Wee클래스로 오세요' 행사는 랜덤으로 지정된 비밀 칭찬천사 담임 교사와 교과 교사의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도움이 필요한 친구와 선생님을 돕는 등의 솔선수범하는 태도를 보이는 학생들에게 칭찬과 격려의 의미로 위클래스 간식 교환 쿠폰이 깜짝 선물로 배부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쿠폰을 가지고 쉬는 시간과 점심 시간에 위클래스를 방문한 학생들은 매일 같이 바뀌는 다양한 간식을 받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평소 위클래스에 대해 잘 모르거나 올 기회가 없었던 학생들도 위클래스에 직접 방문하여 위클래스 교사와 함께 다양한 이야기를 나누는 기회가 되었다. 또한 점심시간에는 '위클래스와 친해지기 모의고사'를 풀며 '상담은 문제가 있는 사람만 가는 곳이다' OX퀴즈를 풀며 상담에 대한 오해를 풀어나가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상담이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에 대한 자신의 생각을 포스트잇에 적고 다른 친구들의 의견을 함께 나누며 소통할 수 있었다.
이에 참여한 1학년 학생은 "위클래스에 한 번도 직접 와본 적이 없는데 재밌는 행사를 하니깐 또 오고 싶고 고민을 말하고 싶을 때 언제든지 올 수 있다고 들으니 뭔가 안심이 된다"고 말하였다.
또한 3학년 학생은 "다음 수업 시간에는 영어인데, 더 열심히 대답해서 쿠폰을 꼭 받겠다. 도서관에서 책도 정리하고 많이 읽을 거다"며 적극적인 태도를 보였다. 김재영 교장은 "이번 상담주간 행사를 통해 상담실 문턱을 낮추고 더 많은 학생들이 상담실의 도움을 받아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위클래스 앞에 전시된 '상담이란?' 활동지
'위클래스와 친해지기' 모의고사를 열심히 푸는 아이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