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조원초, 장안구민회관과 함께 하는 「제과제빵 진로체험」 활동 참여
2024-06-13 16:58:16최종 업데이트 : 2024-06-13 16:58:14 작성자 : 시민기자   이경선

<소보루 가루를 준비하고 있는 아이들>

소보루 가루를 준비하고 있는 아이들


수원 조원초등학교(교장 이경희, 교감 안영선)는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17일까지 매주 월요일마다 장안구민회관에서 「제과제빵 진로체험」을 진행했다. 이 활동은 조원초등학교가 장안구민회관의 도움을 받아 4, 5학년 학생들이 전문적인 '제과제빵'을 경험하도록 기획된 자리이다. 

이날 참석자들은 평소 좋아하던 소보루빵 만들기에 도전하였다. 먼저 반죽을 발효시킨 후 굴리기를 하고, 소보루 가루까지 묻혀서 구우니 시중에 판매하는 소보루빵이 완성되었다. 이 모습에 아이들은 모두 신기해했다. 갓 나온 빵을 맛보며 "우와~! 겉바속촉! 너무 맛있다!" 감탄하며 모두 미소가 가득했다. 
 

<겉바속촉! 소보루빵! 음~~ 맛있다~!>"겉바속촉, 소보루빵! 맛있다!"


제과제빵 시설이 갖춰지지 않은 학교를 벗어나 구민회관과 연계하여 전문적인 제과제빵 시설을 활용할 수 있어서 유익한 기회가 되었다. 제과제빵사의 꿈을 가지고 있던 김OO 양은 "직접 만들어보니 힘들었지만, 맛있는 빵이 만들어지는 모습을 보며 제과제빵사의 꿈을 더욱 키우게 되었다."라고 말했다. 

 

조원초등학교는 오는 7월, 장안구민회관과 연계한 '5, 6학년 다도 체험'도 계획했다. 구민회관 연계 활동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기획된 활동이다. 이러한 주변 지역기관과의 연계 활동은 아이들에게 더욱 전문적이고 폭넓은 진로 체험의 기회를 줄 수 있어 더욱 뜻깊다. 

 

앞으로도 조원초는 지역기관과 연계하여,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체험의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어 갈 계획이다.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