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매화초, 작가와의 만남 "자연에서 배우는 창의력"
다양한 강연으로 책 읽는 학교문화 조성
2024-06-26 15:57:37최종 업데이트 : 2024-06-26 15:57:28 작성자 : 시민기자   이재연

작가와의 만남

작가와의 만남


수원매화초등학교(교장 김생곤)에서는 학생들의 독서활동 활성화를 위해 2024년 6월 26일 교내 3, 4학년을 대상으로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추진하였다.

 

이날 초대된 권오준 작가는 「날아라, 삑삑아!」, 「사계절 생태캠핑」 등 다양한 생태 도서를 저술하였으며, 환경정의 '올해의 한우물상'을 수상한 저명한 생태 작가이다.


이날 강연은 책을 매개로 '자연에서 배우는 창의력'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새의 알을 자신만의 개성을 펼쳐 그리는 활동으로 창의성을 키울 수 있었으며, 새와 동물의 삶을 통해 자연환경의 가치와 지혜를 깨달을 수 있었다. 학생들은 사전에 권오준 작가의 「비비를 돌려줘」를 읽고, 직접 작가와 책 속 내용에 대해 궁금한 점을 질문지로 작성하는 등 독후 활동을 하였다. 

 열심히 강연에 참여하는 수원매화초 학생들

열심히 강연에 참여하는 수원 매화초 학생들

미래의 작가를 꿈꾸며

미래의 작가를 꿈꾸며

 

작가와의 만남에 참여한 학생들은 "사서 선생님과의 수업에서 작가님의 책을 재미있게 읽었는데, 직접 만나 다양한 생태 이야기를 들으니 더 즐거웠다. 작가님의 강연을 통해 자연과 동물들을 소중하게 여길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생곤 교장은 "작가와의 만남 덕분에 학생들이 독서의 즐거움을 이어나가는 시간이었다. 자연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삶의 중요성을 깨닫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학년군별 작가와의 만남 운영, 생태작가, 독서교육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