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함께여서 행복한 우리 가족', 붕어빵처럼 꼭 닮은 우리 가족 최고!
수원가온초, 우리가족 마음 이음 행사 '붕어빵 가족사진 대회'
2024-06-27 13:44:04최종 업데이트 : 2024-06-27 13:44:01 작성자 : 시민기자   박진영
붕어빵 가족사진 전시

붕어빵 가족 사진 전시

 

 수원시 53개 학교 학교사회복지사업에서는 해를 거듭할수록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아동학대 문제 해결을 위한 인식 개선과 아동청소년 안전망 구축 및 지역사회 역할 제고를 위해 아동학대 예방과 가족관계 개선 문화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수원가온초등학교(교장 김재영)에서는 부모와 자녀의 건강한 소통 문화 정착 및 화목한 가족문화 형성을 위해 다양한 가족 참여 프로그램과 연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가정의 달인 5월 27일부터 6월 10일까지 2주간 학부모 참여 프로그램으로 가족 마음 이음 행사인 '붕어빵 가족사진 대회'를 진행하였다. 이를 위해 사전에 전체 학부모들에게 온라인으로 가족 사진을 전송받아 공정한 심사를 거쳐 사랑하는 가족의 모습을 서로 나눠보는 행사를 개최하였다. 외모에서부터 작은 습관까지 서로 닮은 가족의 모습을 교육공동체와 함께 공유하는 행사를 통해 소중한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것이 목적이다. 

 6월 12일 심사를 통해 붕어빵상, 행복상, 화목상, 미소상, 믿음상 등을 선정하여 소정의 선물을 배부하고, 행사에 참여한 가족의 사진은 6월 17일부터 이달 말 30일까지 2주간 2층 가온꿈터에 전시하여 함께 추억을 나누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5학년 이*성 학부모는 "가족들이 즐겁게 참여하고 이를 통해 가족의 사랑을 다시 한번 깨닫게 해줘서 감사하다"는 소감을 전하였다.

 김재영 수원가온초 교장은 "행복한 가족의 소중한 추억이 담긴 사진을 통해 가족 안에서 따뜻한 사랑과 믿음을 바탕으로 자라는 가온초 학생들이, 드넓은 사회에 나아가 항상 배려하고 섬길 줄 아는 바른 인성을 소유한 참된 어른으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고 격려하였다.
 

3둥이들의 닮은 모습

태어난 해는 달라도 너무 꼭닮은 우리들

​​​​​​수원가온초, 학교사회복지사업, 수원시학교사회복지사업, 학교사회복지실, 가족마음이음, 가족관계개선, 붕어빵가족사진, 가온드림학교사회복지실, 가정의달행사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