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목초등학교, '학교폭력 예방 등교 캠페인' 실시
언어는 나의 얼굴
2024-07-05 15:07:38최종 업데이트 : 2024-07-05 15:07:33 작성자 : 시민기자   정유순

퀴즈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 모습

퀴즈 활동에 참여하는 학생 모습


오목초등학교(교장 선우양숙) 학교사회복지실은 7월 3일과 4일, '학교폭력 예방 등교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학교폭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친구들 간 긍정적인 소통을 위해 긍정언어를 사용하자는 취지였다. 이번 활동으로는 긍정언어 사용에 관한 피켓 전시, 학교폭력에 관련된 퀴즈로 이루어졌다.
 

퀴즈 내용으로는 '내가 장난으로 때린 것도 학교폭력이 될 수 있다' '친구가 학교폭력을 당하고 있다면 나는 어떻게 해야 할까?' '길을 가다가 자물쇠가 없는 자전거를 보았다. 걸어가기 귀찮아서 잠깐만 타고 가져다 놓았다면 나는 훔쳐 갈 생각이 없었기에 문제가 없다' 등으로 이루어졌다.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한 수원애통통봉사단

캠페인을 기획하고 진행한 수원애통통봉사단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학생은 "아침에 등굣길이 떠들썩하여 궁금해서 와보았다. 퀴즈도 풀고 간식도 받으니 기분이 좋다. 친구들에게 좋은 언어를 사용해 잘 지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선우양숙 오목초등학교 교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잘못된 언어가 학교폭력에 주는 심각성을 인식하고 학생 스스로가 안전한 학교를 위해 노력하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하며, 학교에서도 끊임없이 지도하겠다."라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