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탑동초 "걸을 때, 건널 때 스마트폰 안돼요!"
스마트폰 안전사용 캠페인 전개
2024-07-11 15:27:58최종 업데이트 : 2024-07-11 15:27:48 작성자 : 시민기자   현금희

스마트폰 안전사용을 알리는 캠페인 활동

스마트폰 안전사용을 알리는 캠페인 활동

 

수원 탑동초등학교(교장 이부연)의 '수원애통통봉사단'은 지난 10일 수원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스마트폰 안전 사용을 알리는 등굣길 캠페인을 전개했다.

 

주변을 살피지 않고 스마트폰에만 몰두한 채 걷는 사람을 지칭하는 '스몸비'(smombie, 스마트폰과 좀비의 합성어)가 말해주듯이, 길을 걷거나 건널목을 건너면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모습을 자주 접한다.
등굣길에서도 스마트폰을 보며 들어오는 학생들을 어렵지 않게 발견할 수 있는데, 이렇게 스마트폰에 몰입하면 주변을 인식하지 못하고 부딪치거나 교통사고로 이어지는 위험도 커질 수밖에 없다.

 

수원애통통봉사단은 캠페인 피켓을 들고 "걸을 때 스마트폰을 사용하지 않아요!"를 힘껏 외치며,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서 후원받은 스마트폰 안전 사용이 담긴 부채를 전교생에게 나눠주었다.

 

스마트폰 안전사용 부채를 받고 바른 사용을 다짐하는 친구들의 모습

스마트폰 안전사용 부채를 받고 바른 사용을 다짐하는 친구들의 모습


이부연 탑동초등학교 교장은 "보행 시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것은 사고로 이어질 위험이 큰 만큼 이번 캠페인을 통해 탑동초 어린이들이 보다 경각심을 갖고 안전하게 사용하는 습관이 정착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수원애통통봉사단: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 공동사업으로 운영되는 봉사활동 동아리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