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현초등학교, '너와 나의 신호등을 지켜요' 프로그램 진행
너와 나의 경계 세우기
2024-07-12 15:32:08최종 업데이트 : 2024-07-12 15:32:06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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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현초등학교는 지난 12일 '너와 나의 신호등을 지켜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너와 나의 신호등을 지켜요'는 생명 탄생과 성장을 통해 나 자신의 존재를 알아보고 자신을 아껴줄 사람은 나 스스로임을 이해시키는데 의미가 있다. 또한 자신의 장점을 수용하고 효능감을 높여 친구와의 부정적 관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하였다.
이날 프로그램은 '나를 따라 해. A4 용지를'이라는 활동이다. 고현초는 몸풀기를 통하여 학생들의 흥미를 돋으며 신나고 즐겁게 진행하였다. 또한 학생들의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질문과 역할극 등을 병행하며 진행했다. '나의 경계 신호등을 만들어 보아요'라는 활동을 통해서는 자신이 허락하는 곳과 싫은 곳을 정확하게 색칠했다. 이어 '나는 괜찮은데 친구에게는 불편할 수 있구나' 하는 생각을 하며 친구를 이해하는 시간도 가졌다. ![]() 나의 경계 신호등을 만들어 보아요
서로의 경계선을 지키고 서로 배려하며 잘 지낼 수 있도록 '동의'와 '허락' 구하기 역할극을 하며 친구 사이에서 일어날 수 있는 행동들에 대해 직접 활동을 해 봄으로써 좀 더 확실하게 경계 세우기를 배우는 기회가 되었다. 친구들과 역할극도 해요
수업 후 유선아 강사는 "1학년 학생들이지만 수업 시간에 집중하고 잘 이해해줘서 감사하다. 경계를 넘을 때는 항상 동의를 구하고 상대방이 거절한다면 즉시 행동을 멈추고 사과하는 학생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블록 놀이를 통한 경계선 세우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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