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수원시 복지여성국과 협력체계 구축 위한 간담회 추진
2024-07-18 16:20:17최종 업데이트 : 2024-07-18 16:20:11 작성자 : 시민기자   지혜은

사진 17일(수), 수원시청 김인배 복지여성국장 및 수원시청 아동보호팀,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장 및 직원 20명이 간담회를 실시하였다. 사진은 수원시청 복지여성국장 기관방문 기념 단체사진.  (끝).

17일(수) 간단회에 참여한 직원 20여 명이 단체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17일(수),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조은승)에서 수원시청 복지여성국과 간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수원시청 김인배 복지여성국장 및 수원시청 아동보호팀,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장 및 직원 총 20명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각 기관 소개 및 사업교류를 통해 상호 기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자 추진됐다.

 

수원시청 김인배 복지여성국장은 "사회적 문제인 아동학대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함께 움직이는 수원시청 아동보호팀,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이 지금처럼 협력 체계를 유지하고, 지역사회에 있는 여러 기업, 단체들이 아동학대에 대해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할 수 있도록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조은승 관장은 "아동학대 사례관리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교육 뿐 아니라 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들의 처우 개선 또한 필요하기에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16년 12월에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수원시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발견, 보호, 치료, 의뢰, 학대받은 아동의 보호를 위하여 필요한 사항에 대한 개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수원아동보호전문기관, 수원시청 복지여성국장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