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지역사회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신중년경력이음일자리 '우리동네 도서관지기'
수원시 관내 작은도서관 활동화을 위한 우리동네 도서관 지기 활동 시작
2024-07-25 12:03:43최종 업데이트 : 2024-07-25 12:03:39 작성자 : 시민기자   신중년이모작지원센터

2024년 신중년 경력이음일자리 [우리동네 도서관지기]

2024년 신중년 경력이음일자리 「우리동네 도서관지기」

 

수원시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에서 오는 11월까지 '2024년 신중년 경력이음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신중년이 활력 있고 안정된 인생 후반기를 설계하고, 지속적인 사회 참여 기회를 갖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중년 경력이음일자리사업은 「우리동네도서관지기」, 「치매길벗 서비스」 분야로 진행 중이다.

「치매길벗 서비스」는 독거노인, 노인 부부 가정의 인지지원등급, 경도치매 어르신의 인지기능 유지 및 향상을 위한 방문 서비스로 7월 1일부터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우리동네도서관지기」는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확산을 위하여 수원시 관내 작은도서관에 운영 인력을 지원하여 작은도서관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마련된 경력형 일자리이다. 
 

우리동네 도서관지기 사전직무교육 [작은도서관의 이해]

우리동네도서관지기 사전 직무교육 '작은도서관의 이해'
 

「우리동네도서관지기」는 상주하는 운영 인원이 늘 부족하여 운영에 어려움을 겪는 마을의 작은도서관이 운영하는 독서지도 프로그램에 도움을 주고자 기획했다. 

본 사업은 경력과 전문성을 갖춘 우리동네도서관지기가 활동하며 작은도서관을 찾는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수원시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는 지난 6월 26일(수)~7월 5일(금)까지 「우리동네도서관지기」의 참여자와 참여기관을 모집하였다. 서류심사와 면접을 거쳐 최종 15명의 참여자와 9개소의 작은도서관이 선정되었다.
 

사업에 선정된 참여자들은 7월 18일 우리동네도서관지기 사업안내, 작은도서관의 이해 등 4시간의 집체교육과 원격 소양교육(4시간)을 수료하고 지난 7월 22일부터 각자 매칭된 작은도서관에서 도서관지기 활동을 시작했다.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아 마을의 작은도서관을 이용하는 아동과 시민들이 도서관지기의 도움으로 편리하게 시설을 이용하길 바란다"며 "우리동네도서관지기의 활동으로 지역사회의 작은도서관이 더욱 활성화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호매실동의 작은도서관에서 우리동네 도서관지기 활동

호매실동의 작은도서관에서 우리동네도서관지기 활동 모습

수원시 신중년인생이모작지원센터, 신중년 사회공헌활동지원사업, 신중년 경력이음일자리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