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드림스타트와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업무 협약 체결
2024-08-21 17:13:04최종 업데이트 : 2024-08-21 17:13:02 작성자 : 시민기자   이영주

수원시드림스타트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업무협약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가 지난 21일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권미영)는 8월 21일 취약계층 아동에게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인 수원시 드림스타트와 '아동들의 진로 탐색을 위한 학습지원과 경력보유여성의 직업능력강화 및 사회공헌활동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을 통해 우선 디딤돌동아리 <꿈발굴단> 강사들이 9월 23일~10월 24일까지 4주간 수원시 드림스타트 3개 센터(세류·우만·영화)에서 진로·직업체험 수업을 통해 아동들의 진로 탐색을 도울 예정이다.

 

디딤돌동아리 <꿈발굴단>은 경기도와 수원시가 지원하는 고학력·고숙련 직업훈련 『직업큐레이터』 과정을 수료하고, 경기도특화 디딤돌취업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들의 진로·직업체험 수업을 진행하는 강사형 동아리로 올해 협동조합을 설립을 준비하고 있다. 

 

본 협약식에는 수원시 아동돌봄과 드림스타트팀 김희영 팀장과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권미영 관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하여 소외계층 아동들과 경력보유여성들을 위한 공동 프로그램 운영에 협력하기로 하였다.

 

권미영 관장은 "경력보유여성들의 직업능력개발과 취업의 기회를 제공하고 나아가 사회공헌활동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역연계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아동들의 진로탐색과 미래 설계에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라며, 특별히 드림스타트 참여 아동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지원을 위해 센터와의 협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는 여성가족부와 고용노동부로부터 영통여성새로일하기센터를 지정받아 경제활동을 희망하는 여성들에게 취업상담, 직업교육훈련,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수원시드림스타트 업무협약수원시드림스타트와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가 업무협약 후 현안을 논의하고 있다.

수원여성인력개발센터, 수원시드림스타트, 드림스타트, 디딤돌동아리, 꿈발전소, 진로직업체험, 취약계층아동통합서비스, 경력단절여성사회공헌, 디딤돌동아리지원, 진로강사, 수원시사회공헌활동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