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발달장애인 자조 모임 '사진의 고수' 사진 전시회 열어
경기도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지원사업으로 수원시장애인복지관 주간 이용시설에서 진행
2024-09-05 16:02:49최종 업데이트 : 2024-09-05 16:01:45 작성자 : 시민기자   허지운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사진의 고수 ' 전시회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사진의 고수' 사진 전시회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포토뉴스)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부설 주간 이용시설은 성인발달장애인(지적/자폐성)들을 주 대상으로 낮 시간 동안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돌봄 서비스를 통하여 부모나 보호자의 양육 부담을 경감 시키고 사회활동, 경제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하여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주간 이용시설에서는 기본적인 돌봄 이외에도 일상생활훈련, 지역사회체험활동, 사회적응활동, 교육재활(원예/스포츠, 공예, 미술 등), 이용자 권익 교육, 자조모임 등 여러 가지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사진의 고수'란 사진 찍기를 좋아하고 사진을 통해서 소통하기를 원하는 주간 이용 이용자들의 자조모임명이다. 이용자들은 회의를 통해서 사진 촬영 장소를 정한다. 사진을 찍는 방법들을 배우고 촬영 장소를 방문하여 직접 사진을 촬영해 보는 시간을 통하여 문화 여가 생활을 경험할 수 있다.

'사진의 고수' 활동은 경기도 발달장애인 자조모임 지원사업으로 진행 되었으며, 지난 8월 30일 수원시장애인종합복지관 1층에서 사진 전시회가 열렸다. 4월부터 8월까지 에버랜드, 광교호수공원, 안성팜랜드 등에서 이용자들이 직접 찍은 사진들이 전시되었다. 복지관 인근 지역 주민들도 사진 전시회를 관람였으며, 적극적으로 인기 투표에 참여하고 응원의 메시지를 남겨주어 '사진의 고수' 자조모임 활동 발달장애인들에게 많은 격려와 힘을 보냈다.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