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중국 하이예현 공무직 방문단, SK청솔노인복지관 방문
국내 사회복지 서비스 알리고, 공공 사회복지 서비스 발전을 위한 계기 되어
2024-09-12 14:47:05최종 업데이트 : 2024-09-12 14:47:02 작성자 : 시민기자   명현수
중국 하이예현 공무직 방문을 환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중국 하이예현 공무직 방문을 환영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수원특례시를 찾은 중국 하이예현 공무직 방문단은 지난 10일 수원중앙복지재단(대표이사 고명진) 산하시설인 SK청솔노인복지관을 방문하였다.

본 방문은 중국 하이예현 공무직 간부들의 대한민국 문화, 관광, 복지서비스에 대한 주요지역 방문 일정 중 수원특례시에 소재한 선진 노인복지시설 방문의 일환으로 수원중앙복지재단에서 위수탁 운영하는 SK청솔노인복지관을 방문하게 됐다.

한국의 복지사업을 소개하며 소통하고 있다.

한국의 복지사업을 소개하며 소통하고 있다.


​이날 방문 행사에서는 복지관을 방문하는 중국 일행과 함께 수원시청 공무원 일행, 송기출 (사)한국국제문화교류원 원장, 손수익 한국비큐국제교류진흥원 원장, 유문종 수원2049시민연구소 소장 등이 함께 했다. 복지관 측에서 준비한 식사와 다과 시간을 마치고 복지사업 소개와 함께 기관 견학을 비롯하여 서로간의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SK청솔노인복지관 김규엽 관장은 "중국 하이옌시 공무직 간부 분들에게 한국의 사회복지서비스와 전통문화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 공공의 사회복지서비스 발전을 위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