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팔달노인복지관, 추석맞이 후원캠페인 '보름달처럼 가득찬 한가위' 성료
달성 모금액 총 13,178,000원으로 지역 내 홀몸 어르신 315명에게 추석맞이 키트 전달
2024-09-12 19:13:36최종 업데이트 : 2024-09-12 19:13:33 작성자 : 시민기자   박진아

추석맞이 후원캠페인을 통해 제작된 추석키트 전달식 진행 사진이다.

추석맞이 후원캠페인을 통해 제작된 추석키트 전달식 진행 사진이다.


팔달노인복지관(관장 윤학수)은 12일(목), 2024년 추석 명절을 맞이하여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지원하기 위한 '보름달처럼 가득찬 한가위' 후원캠페인 키트 전달식을 진행했다. 모금된 후원금으로 제작된 추석키트 전달을 통해 총 315명의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따뜻한 명절 분위기를 전달할 수 있었다.

 

2024년 추석맞이 후원캠페인 '보름달처럼 가득찬 한가위'는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모둠전, 잡채, 불고기, 갈비탕, 설렁탕, 약과, 송편 등 다양한 식품으로 구성된 추석 키트를 지원하기 위해 일정 기간(8월 5일(월) ~ 9월 4일(수)) 동안 후원자들을 모집했다. 지역 주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계좌이체 및 기관 방문을 통해 기부가 가능하도록 운영했다.


추석맞이 후원캠페인을 통해 제작되는 추석키트 전 조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추석맞이 후원캠페인을 통해 제작되는 추석키트 전 조리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이다.


2024년 추석맞이 후원캠페인의 최초 목표액은 8,000,000원이었으나 132명의 개인 후원자, 20곳의 지역단체 후원금품 전달('건강보험심사평가원 경기남부본부', '경인지방우정청', '오케이365정형외과', '치과다운치과의원',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수원지역단')을 통해 총 13,178,000원을 달성했다. 기존 후원 목표금액의 1.6배 이상 초과 달성하여 기존 계획된 200명에서 보다 많은 315명의 어르신에게 추석 키트를 전달할 수 있었다.

추석 키트를 전달받은 박OO 어르신은 "혼자 외롭게 보내는 명절 연휴가 반갑지 않고, 이번 연휴는 또 어떻게 보내야 하나 생각했는데, 항상 챙겨주시는 팔달노인복지관이 있어서 든든하고 고마워요. 불고기와 모둠전, 잡채는 따듯하게 맛있게 잘 먹도록 할게요. 항상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저 같은 사람을 챙겨주시는 후원자님께도 감사하다고 전해주세요."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윤학수 팔달노인복지관장은 "추석을 맞이한 후원캠페인에 참여해 주신 개인 및 단체 후원자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 추석 키트 전달을 통해 명절을 힘들게 보내시는 어르신들에게 지역사회 이웃들의 따뜻한 마음과 희망이 함께 전달될 수 있었다. 앞으로도 팔달노인복지관은 지역 주민 및 여러 단체들과 함께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팔달노인복지관은 2018년 3월 개관하여 사회복지법인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이 위탁운영을 맡아 팔달구 어르신과 지역 주민의 행복 파트너로서 평생교육, 사회체육, 복지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팔달노인복지관, #추석맞이 후원캠페인, #보름달처럼 가득찬 한가위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