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만종합사회복지관, 우리동네 한가위 한마당 민속놀이 잔치 열어
2024-09-19 16:45:24최종 업데이트 : 2024-09-20 11:35:34 작성자 : 시민기자 조영관
|
우만종합사회복지관이 지난 12일 한가위 한마당 민속놀이 잔치를 열었다. 윷놀이 부스에 참여한 주민이 윷을 던지고 있다.
이날 현장에 참석한 한원찬 경기도의회 도의원은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았으면 좋겠다."고, "가족들이 멀리 있어 명절이면 외로운데 복지관에서 사람들이 북적이는 잔치를 열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서 행사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시작되었다.
'우리 동네 한가위 한마당 민속놀이 잔치'에는 약 200명의 지역주민이 윷놀이, 투호, 제기차기, 송편 만들기 등 민속놀이 부스 참여와 더불어 바자회에서 저렴한 가격에 평소 필요했던 물품을 구입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에 참여한 지역주민은 "민속놀이 잔치를 통해 예전 생각이 나서 좋았다."고 말하며 "지역주민과 함께 해 이번 명절은 외롭지 않을 것 같다."고 전했다.
황재경 관장은 "민속놀이 잔치를 통해 지역주민들과 덕담을 나누고 즐거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어서 행복하다고 하며 모두가 풍성한 한가위를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본 행사는 풀무원 푸드머스, 우만주공3단지 관리사무소의 후원으로 더욱 풍성한 잔치가 되었다.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