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국내 최대 시민참여형 왕실 퍼레이드 '정조대왕 능행차' 및 수많은 즐길 거리 있는 '수원화성문화제'
제61회 수원화성문화제, 수원화성에서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열린다
2024-09-23 17:16:13최종 업데이트 : 2024-09-23 17:16:10 작성자 : 시민기자   성정화
2024 수원화성문화제 포스터

2024 수원화성문화제 포스터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제61회 수원화성 문화제가 열린다. 수원화성문화제는 정조대왕의 효심과 부국강병의 꿈을 바탕으로 축성된 수원화성에서 매년 펼쳐지는 역사 깊은 문화관광축제다. 을묘원행 중 수원에서의 5일간 기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문화적 콘텐츠는 물론 수원화성의 축성과 도시개혁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한국의 대표 글로벌 축제이다. 

2024 수원화성문화제에서는 세계문화유산 수원화성과 관련된 이야기를 보고, 듣고, 직접 참여해볼 수 있는 20여 가지의 체험 및 문화예술 콘텐츠가 준비돼 있다. 또한 행사의 마지막 날 연계 축제로서 펼쳐지는 정조대왕 능행차 공동재현은 원행을묘정리의궤를 기반으로 한 국내 최대 왕실 퍼레이드이자 시민참여형 퍼레이드로서, 시민이 축제의 단순한 관람자가 아닌 참여자로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수원판타지 '낙성연:상하동락'

 수원판타지 '낙성연:상하동락' (사진=수원문화재단)


행궁광장 특설무대에서는 10월 4일(금)~10월 5일(토) 19:30-20:20 [총 2회] 수원판타지 '낙성연:상하동락' 공연이 펼쳐진다. 수원판타지는 수원화성의 완공을 기념하기 위해 정조가 열었던 '낙성연'을 모티브로 한 수원화성문화제의 대표 공연이다. 화성을 축성하는 과정 속 다양한 계층의 희로애락이 담긴 이야기를 우리 소리와 무용, 디지털 영상과 전통연희 등 다양한 무대기법으로 표현한 창극으로, 눈과 귀가 모두 즐거운 공연이다.  

이외에도 판소리 및 인형극, 시민참여형 아트와 놀이 프로그램, 수원 가마레이스, 수원화성의 비밀 방탈출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많이 진행될 예정이다. 축제 기간 수원화성의 운영시간은 13:00~21:00이고, 대부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일부 사전예약 프로그램의 경우 유료로 운영되는데, 수원화성문화제 홈페이지(https://www.swcf.or.kr/hlfl/?p=80)에서 신청 가능하다.

수원시민은 물론 외국인들도 많이 오는 글로벌한 대규모 축제인 만큼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이 많으니, 선선한 가을 주말 나들이로 제61회 수원화성문화제를 향유할 수 있길 바란다.  

수원화성문화제, 정조대왕능행차, 수원화성, 행궁동

연관 뉴스


추천 2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