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고현초등학교, 4-H 과제 활동으로 가을을 만끽해요
친구들과 가을을 느껴요
2024-09-24 16:05:18최종 업데이트 : 2024-09-24 16:05:17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꽃과 친구들이 있어 행복해요

"꽃과 친구들이 있어 행복해요"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운영 중인 고현초등학교(교장 최낙준) 학교사회복지실은 수원시 농업기술센터의 지원을 받아 지난 24일(화) 5, 6학년을 대상으로 가을 화훼식물 심기를 진행했다. 이는 '4-H 과제' 활동의 일환이다. 

 

'4-H'란 '지(Head, 머리), 덕(Heart, 마음), 노(Hands, 손), 체(Health, 건강)'의 이념을 생활화함으로써 인격을 높이고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돕는 지역 중심의 지역사회 교육 운동이다.

 

학생들이 '4-H' 이념을 생활화하여 인격을 도모하고 농심을 배양하며 창조적 미래세대로 성장하도록 작물재배, 영농기술, 환경보전 등을 교육하고 있다. 또한 지식습득을 통하여 사회에 긍정적으로 참여하고 그속에서 참다운 구성원이 될 수 있는 역량과 태도를 함양하여 사회에 도움이 되도록 지원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다.
 

정성을 다해서 심어요

"정성을 다해서 심어요"


학생들은 4-H 과제 활동을 통해 타인을 배려하고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되고 자연을 사랑함으로써 농촌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또한 새로운 미래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었고 미래에 필요한 직업군에 대해 알아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5학년 학생은 "크리스마스나 연말에 자주 볼 수 있는 포인세티아라는 식물의 특징과 키우는 방법, 물주기 및 관리하는 법에 대해 알게 되었다. 실내에서 인테리어 식물로도 좋다고 하니 집에서도 잘 키워보고 싶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예쁘게 잘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요

예쁘게 잘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정성을 다해요


최낙준 교장은 "학생들이 4-H 과제 활동을 통해 환경이나 생명의 가치를 중요하게 여기고 친환경 및 에너지 문제 등을 생각하는 큰 꿈을 꾸는 사람으로 성장하면 좋겠다. 미래 농업, 농촌의 창조 리더로 커 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함께라서 좋아요

"함께라서 좋아요"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