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 일월수목원에서 의미있는 가을밤 산책
밤을 수놓는 '반짝반짝 랜턴테라리움' 만들기 체험 현장
2024-09-25 09:00:34최종 업데이트 : 2024-09-25 09:01:00 작성자 : 시민기자   김성희

오후 6시 해질녘의 온실 조명

오후 6시 해질녘의 온실 조명


가을이 깊어가고 있는 9월, 수원 일월수목원이 야간개장을 통해 새로운 문화 체험을 선보이고 있다. '夜한 산책'을 주제로 9월 6일부터 10월 26일까지 매주 금, 토요일(09:30 ~21:00) 8주간 진행된다. 저녁 시간이 되어 수목원을 찾은 방문객들은 다양한 조명 아래에서 자연과의 교감을 즐길 수 있다. 다양한 프로그램은 수원 시민들에게 특별한 가을밤을 선사한다. 

 

일월수목원의 매력

일월수목원은 사계절 내내 변화하는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 유명하다. 낮에는 푸르른 식물들과 꽃들이 만발해 있는 반면, 야간에는 색다른 조명으로 물들어 마법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가을은 단풍과 함께 더욱 아름답게 물들어 가을 산책으로도 추천한다.

 

'반짝반짝 렌턴테라리움' 체험

일월 수목원의 '夜한 산책' 프로그램은 크게 문화, 교육, 이벤트, 체험 프로그램으로 구분된다. 

이번에 참관한 교육 프로그램은 '반짝반짝 랜턴테라리움'으로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테라리움을 만들어 보는 경험을 할 수 있다. 수목원 내 히어리홀에서 진행된 이 프로그램은 자연을 사랑하는 모든 연령층에게 적합하다. 참가자들은 다양한 식물과 장식 요소를 선택해 자신만의 테라리움을 구성하며, 저녁의 따뜻한 조명 아래에서 그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다.

 

랜턴을 꾸미고 있는 초등학생

랜턴을 꾸미고 있는 초등학생


체험에 참가한 어린 학생은 "자신만의 테라리움을 만들며 자연을 가까이에서 느낄 수 있어 정말 좋았다. 밤하늘의 별빛과 같은 귀여운 조명이 완성되어 행복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프로그램은 참여자들에게 자연의 소중함과 함께 창의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야경과 조명

야경 속에서 수목원은 환상적인 풍경을 자랑한다. 곳곳에 설치된 조명들은 식물들과 어우러져 독특한 분위기를 연출하며, 가족 단위 방문객들은 물론 연인들에게도 로맨틱한 순간을 선사한다. 특히 특정 구간에서는 설치미술과 LED 조명으로 꾸며져 있어 사진 찍기에도 최적의 장소가 된다. 이러한 야경은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된다.

반딧불이가 떠오르는 야외 설치미술

반딧불이가 떠오르는 야외 설치미술

조명 빛으로 가득한 숲 정원

조명 빛으로 가득한 숲 정원
 

교육과 문화 프로그램

일월수목원에서는 '반짝반짝 랜턴 테라리움' 외에도 다양한 교육과 문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문화 프로그램으로는 무료로 진행되는 국악공연, 팝페라, 바이올리스트, 필소굿 브라스, 갱년기 뮤지션의 공연이 있다.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유료로 진행되는 수목원 밤마실 야간산책, 반짝반짝 랜턴 테라리움이 회차별 20명씩 모집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수목원 스탬프 투어, 알쏭달쏭 수목원 퀴즈를 진행하고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전통 옷 입기 체험이 별도의 예약없이 진행되고 있다.

 

이와 같은 프로그램들은 자연환경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식물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는 데 중점을 둔다. 특히, 주말에는 어린이를 위한 자연 탐방 프로그램과 성인을 위한 식물학 강의도 진행되며, 가족 단위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수목원에서는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식물들의 특징과 생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며 이를 통해 시민들이 자연을 더 깊이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은 단순한 체험을 넘어, 환경에 대한 책임감과 사랑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자세한 프로그램 안내는 일월수목원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web/iwarbor/index.do)

> 알림.소통 > 알림마당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 예약 역시 홈페이지 > 교육 > 교육예약 메뉴에서 신청하면 된다.

일월수목원의 야간개장 풍경

일월수목원의 야간개장 풍경
 

이처럼 일월수목원은 단순한 수목원의 경계를 넘어, 시민들에게 문화적 경험과 교육의 장을 제공하는 중요한 공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반짝반짝 랜턴테라리움'과 같은 프로그램은 가을밤의 매력을 한층 더해 주며, 지역 주민들이 자연과 함께 하는 소중한 순간들을 만들어준다. 가을밤, 자연 속에서 특별한 순간을 경험하고 싶다면 일월수목원을 방문해 보길 추천한다.


수원수목원 가을 야간운영 夜한 산책
• 일시: '24. 9. 6.(금) ~ 10. 26.(토) / 매주 금요일·토요일    ※ 일월수목원 10. 5.(토) 휴원
• 장소: 수원(일월·영흥)수목원 전면 개방 (단, 영흥숲 제외)
• 시간: 주제정원·온실 09:30 ~ 21:00 (매표마감 20:30) / 방문자센터 9:00 ~ 21:30
• 입장료: 유료
• 문의처
 - 일월수목원 안내데스크 (☎ 031-369-2380)
 - 영흥수목원 안내데스크 (☎ 031-369-2390)

일월수목원야간개장, 수목원밤산책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