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SK청솔노인복지관,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연계 '노년기 자살예방' 특강 진행
지역사회 어르신 대상 생명의 소중함과 상호 존중의 기회 되어
2024-10-02 18:06:15최종 업데이트 : 2024-10-02 18:06:14 작성자 : 시민기자   명현수
SK청솔노인복지관에서 수원시자살예방센터와 연계해 자살예방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SK청솔노인복지관에서 수원시자살예방센터와 연계해 자살예방 특강이 진행되고 있다.


수원중앙복지재단(대표이사 고명진) 산하시설인 SK청솔노인복지관(관장 김규엽)은 지난 9월 26일(목)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연계를 통해 노인의 특성과 자살 위험신호를 올바르게 이해하고 자살 위기 상황을 대처할 수 있도록 '보고 듣고 말하기' 특강을 실시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에서는 지역사회의 자살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해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연계하여 특강을 진행하였으며, 그외 관내 노인상담센터 전문상담 및 집단상담 등 어르신들의 다양한 정서적·심리적 안정에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고 있다. 

본 특강에 복지관 회원어르신 37명이 참석하여 자살예방에 대한 전문강의가 진행되었다.

본 특강에 복지관 회원어르신 37명이 참석하여 자살예방에 대한 전문강의가 진행되었다.


노년기 자살예방 특강에 참석한 이○○ 어르신은 "노인이 자살이 1위라는 말에 사실 정말 많이 놀랐고, 위험 신호들을 오늘 특강을 통해 배웠으니 주변 사람들에게 꼭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하겠다."라며 특강 참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 김규엽 관장은 "복지관 회원어르신들이 이번 특강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과 서로를 존중하고 사랑하며 행복한 노년기를 보내실 수 있도록 지속적인 전문기관들과 협력하여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 수원시자살예방센터, 자살예방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