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 '제1회 성교육의 날' 맞아 ‘성교육 우수실천기관’ 선정
성교육 우수실천기관 총 4곳 선정 후 인증패 전달해
2024-10-18 18:59:53최종 업데이트 : 2024-10-18 18:59:51 작성자 : 시민기자   김희주
2023년 세이플루언서 활동 공유 대회 및 청소년 성건강 정책 토론회,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협의회 제공

2023년 세이플루언서 활동 공유 대회 및 청소년 성건강 정책 토론회,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협의회 제공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가 <제1회 성교육의 날>을 맞아 '성교육 우수실천기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이 직접 제안해 마련된 9월 4일 제1회 성교육의 날
 

올해 첫 회를 맞은 '성교육의 날'은 무엇보다도 청소년들의 제안으로 제정되었다는 것이 눈에 띄는 기념일이다. 지난해부터 한국청소년성문화센터협의회(아래 한성협)과 여성 건강증진 기업인 한국오가논이 공동 추진한 '청소년 성문화 동아리 세이플루언서' 사업에 참여했던 청소년들이 그 주인공이다.

 

청소년 성문화 동아리 '세이플루언서'로서 활동했던 청소년들이 1년간의 활동을 마무리하며 '성교육의 날'을 만들자는 정책을 제안한 것. 성교육의 날을 제정하여 사람들에게 성교육의 중요성을 알리자는 취지로, 세계성건강의 날이 9월 4일이고 양성평등주간도 매년 9월 1일부터 7일이었기에 한성협이 9월 4일을 성교육의 날로 제정하였다.

 

슬로건은 '모두를 위한 성교육, 서로를 잇는 성교육'으로, 모든 아동·청소년에게 평등한 성교육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를 담고 있다.

 

성교육 우수실천기관 총 4곳 선정 후 인증패 전달해

 

첫 번째로 맞는 성교육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성교육 우수실천기관'을 선정하였다. 현재 성교육을 우수히 실천하고 있는 학교를 알리고 성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를 통해 성교육을 꾸준히 실천해온 학교를 찾았다.


수원가온초등학교 인증패 전달

수원가온초등학교 인증패 전달

수원영화초등학교 인증패 전달

수원영화초등학교 인증패 전달수원조원초등학교 인증패 전달

수원조원초등학교 인증패 전달

수원칠보산자유학교 인증패 전달

수원칠보산자유학교 인증패 전달


'성교육 우수실천기관'은 총 4곳으로, 수원가온초등학교, 수원영화초등학교, 수원조원초등학교, 수원칠보산자유학교가 선정되었다. 이들은 2023년뿐 아니라 2024년에도 꾸준히 성교육을 신청하고 있는 학교들로, 인근 학교에서는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의 체험관에 직접 방문하기도 하고, 전교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성교육을 신청하기도 했다. 모두 성교육의 중요성을 일찍이 알고 교육하고 있던 학교이다.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는 학교에 직접 성교육 우수실천기관 인증패를 전달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성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이 서로를 존중하는 성문화를 만들 수 있도록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임인아 센터장은 "이를 계기로 성교육에 대한 관심이 확산되어, 더 많은 아동·청소년이 차별 없이 성교육을 받을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원시청소년성문화센터, 성교육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