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가온초, 우정보물찾기 행사, 뜨거운 호응 얻어
보물찾기 통해 친구들 간의 연결감 제고 기회 제공
2024-10-21 14:04:25최종 업데이트 : 2024-10-21 14:04:21 작성자 : 시민기자   정동희

보물쪽지를 찾아 뿌듯한 표정을 짓고 있는 3학년 단짝친구들

보물 쪽지를 찾아 뿌듯한 표정을 짓고 있는 3학년 단짝 친구들

 

 수원가온초등학교(교장 김재영)는 10월 21일부터10월 25일까지 5일간 솔리언 또래상담 동아리 주관으로 친구사랑 생명존중 애플데이 행사를 운영했다. 수원가온초등학교는 매년 참신하고 이색적인 학교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기획함으로써 학생들이 호기심을 가지고 행사에 참여하도록 돕고 있다.
 

 이번 2학기 애플데이 행사는 매년 열리는 학교폭력 예방 행사로, 1학기 자살예방 전문기관 번호 퀴즈 행사와 애플데이 엽서 공모전에 이어 교우관계의 가치를 깨닫고 서로가 소통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재밌는 미션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나 '우정 보물찾기' 활동은 나에게 친구란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가지고, 새롭게 또래 관계 영역을 확장하며 친밀감과 정서적 유대감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보물찾기 위치 힌트를 보고 있는 아이들

보물찾기 위치 힌트를 보고 있는 아이들
 

 학생들은 학교 곳곳에 학년별로 숨겨진 보물종이를 찾아 문구에 맞는 친구를 찾아가 이름을 적고 싸인을 받은 후 친구와 함께 Wee 클래스에 와서 간식을 받았다. 보물쪽지 내용은 '같은 반이 되어 반가운 친구', '마음이 따듯한 것 같은 친구', '한 번도 대화해 본 적이 없어서 대화해 보고 싶은 친구', '볼 때마다 먼저 인사해줘서 고마운 친구' 등이 담겨 있었다.

 

 뿐만 아니라, 각 학급 내에서는 진정한 사과의 방법과 의미를 담은 영상을 시청 후 평소 고맙거나 미안한 마음을 표현하지 못했던 친구에게 엽서 쓰는 활동을 진행하고 기념 사과 볼펜을 받았다.

 

 한 학생은 "평소에 한 번도 말을 안 해본 친구한테 다가가는 게 어려웠지만, 이번 기회를 통해 그 친구와 더 친해지는 계기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외에 수원가온초 Wee 클래스는 10월 31일 할로윈데이를 맞아 자신의 두려움을 극복할 방법에 대해 공부해보는 심리 정서 안정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재영 교장은 "이번 행사로 학생들이 학교 안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고, 서로 관심을 가지고 배려하는 공감과 소통의 문화가 자리잡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애플데이, 친구사랑, 학교폭력 예방, 연결감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