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버드내노인복지관, 우양재단 ‘2024 저소득 어르신 달걀 지원 사업’ 공모 선정
2024-10-25 15:22:05최종 업데이트 : 2024-10-25 15:22:02 작성자 : 시민기자   양효진

우양재단 저소득 어르신 달걀지원사업 선정

우양재단 저소득 어르신 달걀지원사업 선정


경기도 수원시 권선구에 위치한 버드내노인복지관은 이번 우양재단 '2024 저소득 어르신 달걀 지원 사업' 공모사업에 선정돼 사업을 추진했다.

버드내노인복지관은 22일 우양재단 달걀지원 사업에 따라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대상자 중 저소득 독거 어르신 100명에게 무항생제 달걀을 전달했다.

우양재단은 "달걀은 단백질을 섭취하는 데 용이하고, 또한 부드러운 식감으로 소화도 잘되어 불호가 없는 먹거리입니다. 다만 최근 달걀 값이 무섭게 치솟아 선뜻 구매가 망설여진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일부 해결할 수 있도록 우양재단이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달걀을 드리고 어르신들의 식탁 사정에 작지만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이에 복지관은 결식 우려가 있는 저속득 독거 어르신 100명을 선정해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며 달걀을 전달했다. 이번 무항생제 달걀을 받은 어르신은 "혼자 살고 있어 밥 해먹기도 어려워 늘 아침에 끼니를 거르고 있었으나 이번에 아주 신선한 달걀을 받아 기쁩니다. 이제는 아침에 달걀 두 개씩 삶아 먹으며 하루를 시작할 수 있게 되어 너무 기쁘고 좋은 달걀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라고 싶은 감사의 표현을 전했다.

 

버드내노인복지관은 "좋고 신선한 달걀을 지원받아 취약계층 어르신에게 나눌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며 앞으로도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해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수원시, 권선구, 복지관, 버드내노인복지관, 우양재단, 달걀지원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