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대선초, 인성&독서 연계 행사 ‘인사를 나눠드립니다’ 성료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특별한 시도, 독서 연계한 인성 교육 추진
2024-10-28 16:50:38최종 업데이트 : 2024-10-28 16:50:15 작성자 : 시민기자   박은경

오늘 내가 나눈 따뜻한 말 한마디를 적어보는 활동

오늘 내가 나눈 따뜻한 말 한 마디를 적어보는 활동


대선초등학교(교장 나순미)는 10월 21일부터 25일까지 1주간 애플데이(10월 24일)와 독서의 계절 가을을 기념하여 인성과 독서를 연계한 행사를 진행한다.
 

'인사를 나눠드립니다' 행사는 동명의 그림책에서 영감을 받아 기획되었다. 인사를 통해 일상생활에서 소통과 친절을 실천하는 것이 목적이다. 학교도서관과 사회복지실이 연계하여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는 교직원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실 수원愛통통봉사단(라온누리 수호천사), 독서부, 방송부가 준비 및 진행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행사 마련에 일조했다. 
 

등교맞이 따뜻한 인사 나누기 캠페인 진행 모습

등교맞이 따뜻한 인사 나누기 캠페인 진행 모습


22일부터 23일 아침에는 캠페인 활동을 통해 '인사 나누기'를 실천했다. 중앙현관에서 각 동아리원들과 하이파이브, 손 흔들기등 다양한 방법으로 인사를 나누고, 각 교실 앞에서는 담임선생님들과 함께 아침 인사를 나누었다. 일주일 내에 자신이 하루 동안 실천한 인사를 종이에 적어 사회복지실에 제출하면 작은 상품으로 교환받거나 학교도서관에서 진행하는 '책을 나눠드립니다(도서 나눔)' 행사에 참여할 수도 있었다.
 

아침 인사 활동에 참여한 3학년 학생은 "아침부터 서로 반갑게 인사를 나누니까 마음이 환해지는 기분이 들었어요. 나머지 행사도 다 참여해 볼 거예요."라고 즐겁게 대답했다.
 

3학년 담임교사는 "사회복지실과 도서관이 연계하여 인성과 독서라는 융합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처음인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니 효과가 좋은 듯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대선초 나순미 교장은 "어느 때보다도 인성과 학교폭력 예방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독서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이다. 학생들이 이번 행사를 통해 즐겁고 자연스럽게 전인적인 성장을 이루어 나갈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학교폭력 예방 ox퀴즈 대회 진행

학교폭력 예방 ox퀴즈 대회 진행

친구와 함께 책 1024쪽 읽기 챌린지

친구와 함께 책 1024쪽 읽기 챌린지


23일(수) 오후에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OX퀴즈 대회도 운영되었으며, 행사 마지막날인 25일까지 친구와 함께 1024쪽 이상 책을 읽는 '1024 챌린지'도 진행됐다. 
 

대선초등학교 관계자는 "내년 자율교육 과정의 주제를 '인성과 연계한 독서교육'으로 설정하여 수업, 프로그램, 행사 등을 통해 향후에도 지속적인 교육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대선초, 망포동, 초등학교, 독서교육, 인성교육, 학교폭력예방, 수원애통통봉사단, 캠페인, 따뜻한 말, 애플데이, 친구사랑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