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KBS강태원복지재단, 버드내노인복지관과 함께하는 어르신 외식지원 사업 [방방곡곡 행복밥상] 행사 진행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점심식사 제공
2024-10-28 17:14:43최종 업데이트 : 2024-10-28 17:14:41 작성자 : 시민기자   양효진

방방곡곡 참여자 어르신 단체사진

방방곡곡 참여자 어르신 단체사진


KBS강태원복지재단(이사장 유일호)가 버드내노인복지관(관장 변경숙)과 함께 10월 24일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어르신 외식지원 사업 [방방곡곡 행복밥상]'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여 건강한 노후와 다른 이웃들과 함께 하는 시간을 제공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또 지역사회 내 상가와 연계성을 강화하는 목적도 있다.

행사에서는 KBS강태원복지재단의 어르신 식사를 위한 후원금 100만 원으로 풍성한 한정식을 전달하였다. 어르신들이 익숙하면서도 건강한 음식을 통해 균형 잡힌 식사를 제공받을 수 있었으며, 전통적인 맛과 외식의 특별함을 느낄 수 있었다.


[방방곡곡 참여 어르신들의 식사모습]

방방곡곡 행복밥상, 참여 어르신들의 식사 모습


더불어 함께 식사를 진행한 어르신 간의 소통의 장이 마련되어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자연스럽게 제공함으로써 외로움을 해소하고 관계 형성에 기여하였다.

KBS강태원복지재단의 유일호 이사장은 "노인의 날을 맞이하여 평소 외식이 어려운 어르신들에게 맛있는 식사와 행복한 추억을 선물해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도움과 관심으로 어르신들의 노후가 더 따뜻할 수 있도록 기부의 손길을 멀리 퍼트리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버드내노인복지관의 변경숙 관장은 "어르신들에게 정성을 담은 음식을 전달할 수 있게 해주신 KBS강태원복지재단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복지관에서도 어르신이 더욱 건강한 노후를 보내실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이야기하였다.

외식지원 사업에 참여했던 김OO 어르신은 "이런 반찬은 처음 먹어봐요. 너무 맛있어요."라고 이야기했다. 이OO 어르신은 "오랫동안 밥과 김치만 먹었어요. 이렇게 맛있고 영양소 높은 음식을 준비해줘서 고마워요. 오늘 너무 행복한 날이에요"라고 소감을 전했다.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건강하고 맛있는 식사를 전달한 이번 행사는 10월 2일 노인의 날을 기념하여 진행되었으며, KBS강태원복지재단의 따뜻한 손길로 함께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KBS강태원복지재단과 버드내노인복지관은 앞으로도 지역 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수원시, 권선구, 복지관, 버드내노인복지관, KBS강태원복지재단, 외식지원사업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