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서호노인복지관, 푸드아트테라피 ‘요밀조밀’ 종결평가회 완료
김종구 관장, 행복하고 가치 있는 노년의 삶 적극 지원할 터
2024-11-05 13:35:13최종 업데이트 : 2024-11-05 13:35:11 작성자 : 시민기자   이영관

서호노인복지관 종결평가회 단체 기념사진(사진=복지관 제공)

서호노인복지관 요밀조밀 종결평가회 단체 기념사진(사진=서호노인복지관 제공)


서호노인복지관(관장 김종구)은 지난 10월 28일 한국마사회 수원지사 지원사업인 푸드아트테라피 '요밀조밀' 종결 평가회를 진행했다. 

이번 종결 평가회는 서호노인복지관 1층 교육실에서 있었다. 평가회에서 참여자들은 독거노인 대상 총 12회기 24시간의 프로그램(7월∼10월)에 걸쳐 진행된 '요밀조밀' 프로그램에 대해 그동안의 성과 및 참여자 소감을 공유했다. 또 만족도 검사와 GDSSF-K(한국형 노인 우울척도 단축형) 검사를 진행했고, 기념사진 촬영 후 활동 포토북을 제작해 성과를 마무리 지었다.

서호노인복지관의 요밀조밀 사업은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노년기 고독감과 상실감을 완화하고, 참여자에게 심리적 위안처가 되어주는 것을 목표로 하여 진행되었다. 
 
참여자 중 권○○ 씨는 "여러 종류의 과자를 통해 나 자신을 표현하면서 스스로를 돌아 보는 과정에서 힐링이 되었고 새로운 친구도 사귈 수 있었다."라며 "이렇게 프로그램이 끝나는 것이 아쉽지만 앞으로 이런 프로그램을 지속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서호노인복지관 김종구 관장은"앞으로도 서호노인복지관은 행복하고 가치 있는 노년의 삶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서호노인복지관에서 이루어지는 노인 복지 프로그램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이영관님의 네임카드

서호노인복지관, 푸드아트테라피, ‘요밀조밀, ’ 종결평가회 , 이영관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