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리동네 낡은 공간을 다함께 고치자!
수원도시재단, DIT프로그램 참여자 오는 21일까지 모집
2024-11-13 16:21:20최종 업데이트 : 2024-11-13 16:21:17 작성자 : 시민기자   수원도시재단

수원도시재단, DIT프로그램 참여자 오는 21일까지 모집

수원도시재단이 DIT프로그램 참여자를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수원도시재단은 11월 29일에서 12월 1일 수원시를 연고로 하는 청년들과 함께하는 'WAY TO GO'라는 주제로 'DIT(Do It Together)'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DIT'프로그램은 'Do It Together'의 줄임말로 공간 사용자, 시공 전문가, 지역주민 등이 하나의 팀으로 만나 지역의 낡고 오래된 공간을 매력적인 장소로 함께 고치고 만드는 현장워크숍 프로그램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시 원천동에 위치한 '경로당' 공간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30년 이상 같은 자리에서 수원 토박이 어르신들의 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해온 경로당의 일부 공간을 참여자들이 직접 흥미로운 컨셉의 장소로 디자인하고 직접 고쳐 세련된 공간으로 리뉴얼한다.

 

▲인테리어 목공교육 및 실습 ▲함께 만든 공간을 직접 써보는 커뮤니티 프로그램 ▲목수, 지역창작자, 도시기획자들과의 네트워킹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이번 DIT프로그램은 18세~39세 수원시 청년이라면 누구든지 신청 가능하며, 오는 21일까지 참여자를 모집한다.
 

신청방법은 온라인 링크(https://forms.gle/eX4xWdJR4b2aCHPc7)를 통하여 진행되며 23일 참여자를 선정하여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이번 DIT프로그램을 기획한 수원도시재단 관계자는 "낡고 오래된 공간을 직접 고치고 고친 공간을 활용하고 느껴보는 시간을 통하여 내가 거주하는 공간, 내가 사용하는 공간을 직접 고치고 관리하는 문화가 확산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