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오현초등학교, ’친구사랑 주간’ 운영
2024-11-15 17:37:34최종 업데이트 : 2024-11-15 17:37:03 작성자 : 시민기자   명미선

학생들의 참여활동

학생들의 참여활동
 

오현초등학교(교장 최현영)는 11월 11일부터 15일까지 친구사랑 주간을 맞이해 전교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행사를 진행했다.

Wee클래스에서는 행복발견여행이라는 주제로 좋게생각행, 긍정주문행, 경험행, 용서행, 감사행이라는 매일의 다양한 주제로 일상에서의 작은 행복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친구관계를 되돌아 볼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학교사회복지실에서는 양말목을 이용한 네잎클로버 키링만들기를 통해 서로 도와가며 작품을 완성함으로써 성취감과 협동심을 배울 수 있었다.

양말목을 이용하여 네잎클로버를 만들고 있는 학생들양말목을 이용하여 네잎클로버를 만들고 있는 학생들

완성된 네잎클로버 키링완성된 네잎클로버 키링


이번 행사는 또래상담동아리와 수원愛통통봉사단 학생들의 도움을 받아 쉬는시간과 점심시간, 방과후에 이루어졌다.
 

프로그램을 진행한 통통봉사단 6학년 김*주 학생은 "남을 도울 수 있어서 행복했다"며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모습을 보며 고마웠다"라고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4학년 김*희 학생은 "재밌었고 행복한 생각을 하니까 더 행복해진 느낌"이라고 했다. 또 다른 5학년 황*우 학생은 "내가 만들기에 소질이 있는지 몰랐다"며 "친구들과 함께 만들기를 하면서 친구와 좀더 친해진 느낌이 들었다"고 했다.
 

오현초등학교 최현영 교장은 "이번 친구사랑 주간을 맞아 긍정적인 상호작용과 소통의 장을 마련하였다. 사회성 발달을 촉진하고 상호 존중과 행복한 학교문화를 조성할 수 있어서 감사하다"고 전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