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우만종합사회복지관, 거동 불편 어르신 실버카 지원 및 건강 증진을 위한 '국민체력 100' 진행
국민체력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 협업
2024-11-19 16:27:11최종 업데이트 : 2024-11-19 16:27:08 작성자 : 시민기자   조영관
지난 13일,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준환 경륜경정총괄본부 수원지점장이 황재경 우만종합사회복지관 관장에게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서 이준환 경륜경정총괄본부 수원지점장(왼쪽)이 황재경 우만종합사회복지관 관장(오른쪽)에게 기부 물품을 전달하고 있다.


우만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황재경)은 11월 13일(수) 국민체육진흥공단 경륜경정총괄본부와 협력하여 어르신들의 이동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이동권 보장 사업을 추진하였다. 이를 위해 지역 내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성인용 보행기(실버카)를 지원하기 위해 온누리상품권 500만 원을 후원하였다. 


경륜경정총괄본부의 후원 덕분에 보행이 어려운 어르신들이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게 되었고,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활동에 더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개인의 체력수준에 맞는 운동 강도, 빈도, 시간, 형태 등 체계적인 운동 계획을 위해 인바디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개인의 체력 수준에 맞는 운동 강도, 빈도, 시간, 형태 등 체계적인 운동 계획을 위해 인바디 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후원과 더불어 경륜경정총괄본부에서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국민체력 100'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체력을 측정하고, 이를 바탕으로 개별 맞춤형 운동을 처방해 신체 기능을 향상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어르신들은 전문 운동 처방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운동을 배울 수 있어 일상에서의 활력을 되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신체적 활동과 건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우만종합사회복지관 황재경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으로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서 더 활발히 활동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