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초, 전문가와 함께 하는 직업 체험 진로활동 추진
크리에이터, 파티시에, 특수분장 전문가 등 ‘한국미래진로센터’와 함께 다양한 직업의 세계 매개
2024-11-25 11:41:58최종 업데이트 : 2024-11-25 11:41:48 작성자 : 시민기자   나지혜

전문가 외부강사와 함께하는 플로리스트 체험수업을 하고 있다.

전문가 외부강사와 함께 하는 플로리스트 체험 수업을 하고 있다.


수원초등학교(교장 추홍엽)는 코로나19 이후인 2022년부터 진로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한국미래진로센터'와 협력하여 4~6학년을 대상으로 실제 해당 직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를 초빙하여 직업 체험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수원초등학교의 직업체험 진로활동은 창의적 체험활동의 진로활동과 연계하여, 학년당 학기별 2차시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이 수원초등학교에서 실제 해당 직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를 외부 강사로 맞이하여 다양한 체험을 직접 해보며 직업 가치관을 함양하는 기회를 마련하는 데 목적이 있다.

학년에서 자율적으로 5~6개의 직업군을 선정 후, 해당 직업군에 희망하는 학생을 학급에서 신청받아 자신이 꿈꾸는 직업 전문가를 직접 만나도록 기획하였다. 4~6학년 학생들은 이 직업 체험 활동으로 유튜브 크리에이터, 제과제빵 전문가, 특수분장 전문가, VR 전문가, 반려동물 전문가 등 학년별로 1년 동안 약 10여 개의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다.

학생들이 과학수사대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학생들이 과학수사대 수업에 참여하고 있다.


직업 체험활동 후 6학년 학생은 "코로나 19로 다양한 체험학습을 해보지 못했는데 쇼호스트 등 평소에 꿈을 꾸지만 만나기 어려운 직업 전문가에게 실제 경험담도 듣고 체험을 해 볼 수 있어서 의미가 있었다." 또다른 학생은 "평소 과학수사대라는 직업에 관심이 많았는데 직업체험을 통해 몰랐던 내용도 알게 되었다."며 미소를 보였다.
 

6학년 교사는 "이번 직업 체험 활동 학습을 통해서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군에 관심을 가지고, 즐거워하는 모습을 보니 행복하다. 학생들이 단순 체험뿐 아니라 자신의 미래 모습을 생각하고 그려가는 과정에서 스스로에 대해 한 발짝 더 알아가는 느낌이어서 뿌듯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수원초 추홍엽 교장은 "우리 학생들이 이러한 교육활동을 통해 다양한 직업에 대해 좀 더 이해하고, 스스로의 직업 가치관을 세우며 다양한 직업군에서 빛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게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수원초등학교, 직업 체험, 진로활동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