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송원초,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알뜰시장' 운영
이웃과 따뜻한 한 해를 마무리하는 알뜰시장 운영
2024-12-27 17:12:51최종 업데이트 : 2024-12-27 17:12:39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알뜰시장기부전달

알뜰시장기부전달


송원초등학교(교장 이정자)는 지난 19일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알뜰시장 기부 모금행사를 운영했다. 이날 행사는 학생들이 집에서 가져온 의류, 장난감, 도서 등을 판매하고 전교생이 물건을 구매하는 행사로, 학생들은 행사 수익금을 자율적으로 모금해 기부금을 마련했다. 이날 모인 기부금은 우만종합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해당 행사는 학생들이 자치 회의를 통해 봉사의 의미를 깨닫고 지역 사회 어려운 이웃과 따뜻한 겨울을 함께 지내기 위한 방법을 의논하고 결정하여 진행했다. 학생들의 취지에 공감한 교직원들도 물품을 기부하는 등 적극적으로 동참하였다.
 

선생님을 따라 물건을 사러 온 어린 학생들은 단순한 알뜰시장 행사가 아니라 다 함께 따뜻한 세상을 살아가기 위한 기부 행사임을 알고 자발적으로 기부를 하기도 하여 더 뜻깊은 행사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집에서 가져온 물품들을 판매하여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다는게 너무 기쁘다."라고 전했고, 행사를 진행한 한 선생님은 "어린 학생들의 진심 어린 기부가 추운 겨울을 보내는 이웃에 큰 힘이 되고, 이러한 따뜻함이 계속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웃을 돕기위한 물품

이웃을 돕기위한 물품

 

이정자 교장은 "이번 알뜰시장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주변을 살피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나눔교육과 이웃을 배려하는 인성교육이 되었고, 송원 가족들이 이웃사랑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라고 말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