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연무사회복지관, 드리머스 사회적협동조합과 '가족돌봄청소년 사업 활성화' 협약 체결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 지원 사업 활성화
2025-01-20 14:24:05최종 업데이트 : 2025-01-20 14:24:03 작성자 : 시민기자   연무사회복지관

드리머스협동조합 대표와 연무사회복지관 관장이 가족돌봄청소년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드리머스협동조합 대표와 연무사회복지관 관장이 가족돌봄청소년 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지난 1월 15일(수), 연무사회복지관(관장 오영환)과 드리머스 사회적협동조합(대표 최수빈)은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 지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는 질병, 약물 및 장애 등으로 돌봄이 필요한 가족 구성원을 홀로 부양하고 있어 교육 또는 진로에 집중할 개인 시간이 부족한 10~39세 청소년 또는 청년을 말한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자신의 가치 발견할 수 있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본 사업은 만 14세~25세 이하의 영케어러로 수원시 거주하는 자를 대상으로 개별 맞춤형 물품 제공 및 자기돌봄비를 지원하며 돌봄 경험을 공유하는 자조모임 운영 등 네트워크 기반의 자기돌봄을 지원한다. 

 

협약 내용으로는 ▲사업 활성화 노력 ▲사업에 필요한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지원 협력 ▲학술 정보 교환 및 교류 ▲각 기관 인지도 향상 및 홍보에 대한 노력 ▲상호 교류를 통한 협력 등의 내용이 담겼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수원시 내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를 발굴하여 복지사각지대를 해소하고, 개인의 가치 발견을 위한 활동 및 자기계발비 지원과 가족구성원을 위한 돌봄 키트 및 가족사진 촬영 등 돌봄을 하는 자와 돌봄을 받는 자 모두를 지원하는 등 가족돌봄청년(영케어러)에 대한 공동 대응책을 마련할 예정이다.

 

드리머스 사회적협동조합 최수빈 대표는 "이번 사업은 청년 사업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는 드리머스의 자원을 기반으로 진행될 것이며 맞춤형 정서 지원 서비스를 통해 후속지원까지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연무사회복지관 오영환 관장은 "이러한 어려움을 가진 청년, 청소년들이 지역사회로 나오기 위해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 본 사업이 가족 돌봄의 부담을 완화하여 자신을 찾아가는 과정에 있어 필요한 자원 및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의 창구가 되길 희망한다."라며 "거점기관인 드리머스 사회적협동조합과의 원활한 사업 진행과 네트워크에 적극적으로 임하고 귀 기울이며 영케어러를 위한 복지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화답했다. 

 

자세한 사항은 연무사회복지관(031-245-7576)로 문의하거나,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하면 된다.

 

○ 연무사회복지관 : 031-245-7576

○ 홈페이지 : www.yeonmu.or.kr

 

드리머스 사회적협동조합, 연무사회복지관, 업무협약, 영케어러, 가족돌봄청(소)년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