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나게 나를 소개해요
수원시 고현초등학교(교장 최낙준)는 26일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학급응집력 프로그램인 '친구들아 반가워!'를 진행했다. 본 프로그램은 학교사회복지사업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새로운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되었다.
'친구들아 반가워!'는 입학 후 낯선 환경에 불안과 기대감을 느끼는 1학년 학생들에게 친구들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학급의 응집력을 강화하고, 학생들의 친구 관계 및 사회성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프로그램은 학교사회복지실이 위치한 본교 3층에서 진행되었으며, 1학년 학생들이 참여한 다양한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학생들은 '친구와 소통하는 방법', '친구와 친해지는 방법', '다툼이 생겼을 때 사과하는 방법' 등 학교생활에 꼭 필요한 주제들을 배웠다.
또한, 프로그램 중에는 재미있는 동영상을 통해 단체생활에서 지켜야 할 규칙과 친구 간의 우정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학교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구들을 돕는 이유와 방법에 대해서도 배웠다.

재미난 동영상도 봐요
최낙준 교장은 "1학년 학생들이 친구들과 친해지고 학교생활을 더욱 즐겁게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며, "모든 것이 낯선 새로운 환경에서 학생들이 친구들과 함께 행복하고 즐거운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생활의 규칙을 잘 알고 실천하면서 학생들이 어려움 없이 즐겁게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돕겠다. 학교사회복지실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학생들의 행복한 학교생활을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발표도 열심히 하는 우리 친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