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시, 굿네이버스, 가온초등학교에서 아동권리교육 및 참여 활동 진행
2025-04-03 13:38:50최종 업데이트 : 2025-04-04 11:07:13 작성자 : 시민기자   홍찬미
가온초등학교 아동권리교육 사진

가온초등학교 아동권리교육 사진
 

지난 4월 2일, 수원시와 굿네이버스 경기수원지부는 가온초등학교에서 아동권리교육과 '우리 가 원하는 도서관'에 대한 아동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참여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행사에는 가온초등학교 재학생 약 20명이 참여했으며, 아동권리 교육과 의견 교환을 통해 아동들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고자 했다.
 

행사는 아동권리 교육을 중심으로 진행되었으며, 아동들이 자신의 권리와 책임을 이해하고, 자신이 원하는 도서관의 모습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참여한 아동들은 도서관 공간의 다양성, 책의 종류, 그리고 이용 편의성에 대해 구체적인 의견을 제시하며, 자신의 의견이 존중받고 있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었다.
 

김수현 굿네이버스 경기수원지부 예방옹호팀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아동들이 자신의 권리를 이해하고, 직접적인 참여를 통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뜻깊었다"며 "아동들의 목소리가 실제로 반영되는 과정이 중요하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깨달았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경기수원지부는 앞으로도 다양한 아동권리 교육과 참여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권리를 증진시키고,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지역사회 내 다양한 아동들과 소통하며, 아동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수원지부는 국내 복지사업 및 아동권리옹호사업을 수행하며, 정부, 지방자치단체, 기업 및 기관과 협력하여 지역사회 내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고 아동권리 증진을 도모하고 있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