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송정초등학교, 인성함양 프로그램 ‘인성UP! 됨됨이UP!’ 운영
인성함양
2025-04-10 13:17:06최종 업데이트 : 2025-04-10 13:17:05 작성자 : 시민기자   윤선희

송정초 학생복지실에서 소그룹으로 나누어 수업에 참여하는 4학년 학급

송정초 학생복지실에서 소그룹으로 나누어 수업에 참여하는 4학년 학생 모습
 

송정초등학교(교장 최은하) 학생복지실에서는 4학년 전 학급을 대상으로 4월 한 달간 총 8차시 동안 인성함양 프로그램인 '인성UP! 됨됨이UP!'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으로 운영되며, 초등학생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돕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
 

'인성UP! 됨됨이UP!' 프로그램은 인지 및 정서 발달이 활발하게 이루어지는 고학년 시기에 자아정체감을 형성하고, 타인에 대한 배려, 책임감, 협력 등 사회적 기술을 익히는 과정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올바른 가치관을 기르고, 성숙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수업

감정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타인에 대한 이해를 돕는 수업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여러 감정에 대해 나누면서 스트레스가 풀렸어요. 다른 친구들의 마음도 이해할 수 있게 되었어요."라며, 앞으로의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나타냈다.
 

최은하 송정초등학교 교장은 "앞으로도 본교에서는 학생들이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다양한 사회적 기술을 익혀 올바른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성, 타인, 이해, 공감, 복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