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따뜻한 마음을 잇는 5월, 함께 만드는 행복 축제
수원매화 가족 행복 주간, 오색빛깔 행복 만들기
2025-04-30 15:09:02최종 업데이트 : 2025-04-30 15:09:00 작성자 : 시민기자   이재연
행복한 스포츠데이

형님 동생이 함께 어울리는 스포츠데이


수원매화초등학교(교장 김생곤)는 매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매화 가족 행복 주간'을 지정하여 다양한 교육 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화초등학교는 매년 5월 첫째 주와 둘째 주를 '매화 가족 행복 주간'으로 정하고, 학생,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행복한 5월을 만들어가고 있다. 이번 주간에는 행복 스포츠데이, 푸른 지구 지키기 과학활동, 찾아오는 문화예술 공연 체험, 영화관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그 중에서 학생들이 가장 기대하는 활동은 '행복 스포츠데이'이다. 형님과 동생이 함께 뛰어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 후, 아이스크림을 먹으며 활동을 마무리하는 시간은 아이들에게 큰 기쁨을 안겨준다.
인계공원 생태놀이

마을연계 생태놀이 수업

'기후변화에 대응한 푸른 지구 지키기 과학 주간'에는 평소 환경 보호에 둔감했던 생활을 돌아보며, 천연가습기 만들기, 리유저블 장바구니 만들기,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 다양한 과학 체험 활동이 진행된다. 또한, 5월 9일에는 국악 퓨전 공연이 예정되어 있어,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공연을 통해 학생들이 감성적으로 우리 전통문화를 느끼고, K-Culture 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 그 외에도 '학부모회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스승의 날 행사'와 '교과 연계 영화관 나들이' 등 수원매화초등학교의 5월은 재미와 의미가 가득한 하루하루가 될 것이다.
바다환경지킴이 AI 활용 수업

AI를 활용한 바다 환경 지킴이 수업

'행복 스포츠데이'에 참여한 6학년 오소윤 학생은 "평소 다른 반 친구들과 동생들과는 잘 어울리지 않았는데, 다양한 학년의 친구들과 동생들과 함께 체육 활동을 하면서 저절로 하나가 되는 느낌이 들었다"며 "지고 있을 때조차, 응원해주는 동생들의 함성 소리에 고마움과 짜릿함을 느낄 수 있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기후변화 대응 수업의 일환으로 학교 옆 인계공원에서 진행된 생태 놀이에 참여한 3학년 우말콘 학생은 "봄에 볼 수 있는 꽃과 나무 이름을 많이 알게 됐다. 꽃과 나무로 이렇게 재미있게 놀 수 있는 줄 몰랐어요. 앞으로는 자연을 더 잘 보호할 것"이라며 미소 지었다.
달려라! 태양광자동차!

달려라! 태양광 자동차!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활동도 큰 인기를 끌었으며, 학생들은 AI 기술을 활용한 바다 환경 지킴이 수업을 통해 지속 가능한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배우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험을 했다.수원매화초등학교의 5월은 학생, 학부모, 교사의 따뜻한 마음이 이어지는 행복한 축제의 달이 될 것이며, 이번 활동은 모두의 가슴에 오래도록 남을 것이다.

#가정의 달, #행복축제, #5월행사, #교육활동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