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서호초등학교, 제103회 어린이날 맞이 ‘어린이날 등굣길 맞이 행사’ 개최
학교사회복지실 통통봉사단&학부모회가 공동 주최한 특별한 아침
2025-05-07 14:14:05최종 업데이트 : 2025-05-07 14:14:03 작성자 : 시민기자   김해솔

 『어린이날 등굣길 맞이 행사』 진행 모습

'어린이날 등굣길 맞이 행사' 진행 모습
 

서호초등학교(교장 이회경) 학교사회복지실은 5월 2일, 제103회 어린이날을 기념하여 전교생을 대상으로 한 '어린이날 등굣길 맞이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회와 학교사회복지실 통통봉사단 학생들이 공동으로 주최하며, 아이들에게 따뜻한 응원과 진심 어린 축하를 전하고자 진행됐다.
 

행사는 아침 일찍부터 시작됐다. 학교 정문 앞에서 학부모와 교직원은 손바닥 모양의 펠트 응원 도구를 들고 "어린이날 축하해!", "좋은 하루 보내!", "사랑해!"라는 응원 문구를 외치며 등교하는 아이들을 반갑게 맞이했다. 통통봉사단 학생들도 피켓을 들고 함께 응원하며, 등굣길 분위기를 더욱 따뜻하게 만들었다.

서호초 학교사회복지실 통통봉사단 학생들

서호초 학교사회복지실 통통봉사단 학생들

특히 이날 행사는 아이들이 선택할 수 있는 세 가지 미션—'하이파이브', '안아주기', '하트 그리기'—을 통해 서로에게 따뜻한 말을 전하며 활기차게 아침을 시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미션을 마친 아이들은 학교 한켠에 마련된 포토존에서 친구들과 함께 기념 사진을 찍으며 어린이날의 특별한 순간을 기념했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사랑받고 존중받는 존재임을 느끼는 소중한 시간을 보냈다.
 

이회경 교장은 "학부모회에서 예쁘게 꾸며주신 등교 맞이 포토존과 통통봉사단 학생들의 참여로 따뜻하고 활기찬 등굣길을 함께 할 수 있어 의미가 깊었다"며, "서호 교육가족이 한마음으로 진행한 행사였다"고 전했다.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하는 『어린이날 등굣길 맞이 행사』

학생·학부모·교사가 함께 하는 『어린이날 등굣길 맞이 행사』

서호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부모, 학생, 지역사회가 함께 어우러지는 다양한 교육 활동을 통해 모두가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서호초등학교, #서호초, #학교사회복지실, #통통봉사단, #학부모회, #어린이날, #등교맞이행사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