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금곡초, 가정의 달 맞아 ‘다 같이 플로깅’ 환경 캠페인 전개
“가족이 함께 걷고, 지구도 함께 지켜요”
2025-05-29 14:20:21최종 업데이트 : 2025-05-29 14:20:19 작성자 : 시민기자   변미란

수원금곡초, 가정의 달 맞아 「다 같이 플로깅」 환경 캠페인 운영

수원금곡초, 가정의 달 맞아 「다 같이 플로깅」 환경 캠페인 운영
 

수원금곡초등학교(교장 진미경)는 가정의 달을 맞아 지난 5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다 같이 플로깅' 환경 캠페인을 운영했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줍다(plocka)'와 영어 '조깅(jogging)'을 결합한 단어로, 걷거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활동이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해 지역 사회의 환경을 정화하고, 가족 간 소통과 유대감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페인에는 총 50가정이 참여했으며, 금곡동과 호매실동 일대의 집 주변, 아파트 단지, 통학로는 물론 금곡동 물새공원, 어울림공원 등 지역 주민이 자주 찾는 공간에서 환경 정화 활동을 펼쳤다.


친구, 동생, 형제자매와 함께한 금곡동 환경보호

친구, 동생, 형제자매와 함께한 금곡동 환경보호


참여 학생은 "자주 다니는 길이라 깨끗한 줄 알았는데 관심을 갖고 보니 쓰레기가 꽤 많았다. 직접 주워보니 뿌듯했다"고 소감을 밝혔고, 한 학부모는 "아이와 함께 플로깅을 하며 주변 환경에 대해 이야기 나누고, 산책도 즐기면서 정서적으로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고 전했다.


진미경 교장은 "이번 캠페인이 일상 속에서 누구나 실천할 수 있는 환경 보호 활동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모범적인 학교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수원금곡초는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의 환경교육 및 가족 참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생태 감수성과 공동체 의식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가족이 다 함께 산책하며 지구를 지켜요!

가족이 다 함께 산책하며 지구를 지켜요!

금곡동, 초등학교, 플로깅, 환경보호, 캠페인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