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태장초 유치원 하늘반, 환경의 날 맞아 '플로깅' 활동 전개…지구지킴이로 나서
2025-06-05 17:46:20최종 업데이트 : 2025-06-05 17:46:19 작성자 : 시민기자   태장초등학교

ㄹ

플로깅 활동중인 태장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하늘반 어린이들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수원시 태장초등학교 병설유치원 하늘반 유아들이 지역 사회를 위한 환경 보호 활동에 나섰다. 어린이들은 '플로깅(plogging)' 활동을 통해 거리의 쓰레기를 주우며 건강과 환경 보호를 동시에 실천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아이들은 작은 손에 장갑과 쓰레기봉투를 들고 인근 거리를 누비며, 깨끗한 마을 만들기에 앞장섰다. 어린이들의 밝은 미소와 성실한 모습은 지역 주민들에게도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플로깅 활동을 마친 하늘반 유아들은 수원의 '리프패럿카페'를 방문해 앵무새에게 먹이를 주고, 다양한 종류의 앵무새를 가까이서 관찰하는 체험을 진행했다. 이번 체험을 통해 아이들은 동물과 자연의 소중함을 직접 느끼며, 인간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가는 환경의 중요성을 배웠다.


안혜경 태장초 병설유치원 원장은 "환경의 날 행사는 유아들에게 지구를 지키는 책임감과 자연과의 교감을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아이들의 작은 실천이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좋은 본보기가 되었습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유아들이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을 자연스럽게 키우고,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태장초 유치원은 앞으로도 다양한 생태·환경 교육 활동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