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수원중촌초, “나와 친구, 모두 위로하고 응원해요” 생명존중교육 진행
사이버폭력예방교육주간, 생명 존중 의식 함양 및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교육 실시
2025-06-20 15:02:33최종 업데이트 : 2025-06-20 16:58:47 작성자 : 시민기자   정인자

수원중촌초 학생들이 교실에서 모둠별로 생명존중 보드게임에 참여하고 있다.

수원중촌초, 사이버폭력예방교육주간'생명존중교육' 실시


수원중촌초등학교(교장 홍석호)는 6월 18일, 사이버폭력예방교육주간에 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난 3월 '스트레스 관리와 해소' 교육의 연장선으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생명 존중 의식 함양 및 학교 폭력 예방을 위한 인성교육으로 기획되었다. 
 

한 모둠의 학생들이 생명존중 보드게임 후 활동지에 응원의 글을 작성하고 있다.

응원의 말과 도움행동을 활동지에 작성하는 모습


청소년 시기의 여러 상황에 대해 자신과 친구에게 '위로'와 '응원'의 말과 행동을 전하는 방식으로 보드게임을 활용한 활동 중심으로 진행하였다. 

학생들은 "나에게 위로가 되는 말과 행동, 응원하는 것이 생각보다 어려웠지만 이번 교육을 통해 나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었다", "교육이라 하여 지루할 줄 알았는데, 보드게임을 하여 우리의 생명 모두 소중하고, 친구를 위로하는 방법을 재미있게 배워 유익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 학생이 활동판에 작성한 '응원의 말과 도움행동' 활동지를 붙이고 있다.

학급이 함께 나누기 위해 판에 활동지에 작성한 '응원의 말과 도움행동' 을 붙이는 모습


수원중촌초 홍석호 교장은 "서로 위로하고 응원한 이번 활동을 통해 생명 존중의 의미를 알고 한 뼘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수원중촌초 학교사회복지실은 이렇게 학생 맞춤형 다양한 인성교육을 통해 행복한 학교 문화를 조성하고 있다.
 

수원중촌초등학교, 사이버폭력예방교육, 생명존중교육, 수원시학교사회복지사업

연관 뉴스


추천 1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