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현초등학교, 미래세대를 위한 SDGs 활동 진행
일상생활에서 지속 가능한 실천을 해 봐요
2025-07-01 11:34:51최종 업데이트 : 2025-07-01 11:34:47 작성자 : 시민기자 유선미
|
|
"SDGs 수업을 시작해요" 수원시 학교사회복지사업을 운영 중인 고현초등학교(교장 최낙준) 학교사회복지실은 더즐거운교육 지원을 받아 지난 6월 30일(월) 5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세대를 위한 'SDGs'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SDGs는 17개의 지속발전가능한 목표를 세워 온 세계가 함께 환경을 보호하고 자유와 보편적 평화를 위해 2016년에 합의된 국제적인 행동 계획을 말한다.
1교시에 모듬 별로 진행된 수업은 서로가 서로에게 좋은 친구가 되도록 배려하면서 활동하기로 약속을 하며 진행했다. 학생들은 SDGs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해 퍼즐 맞추기 등 재미난 활동을 하며 세계 시민으로서의 책임감과 지구촌의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2교시에는 이웃과의 음식 나눔(공유)을 통해 음식물 쓰레기 배출을 줄여 환경도 지키며 음식물이 필요한 이웃과 정을 나누고 어려운 이웃을 우리 사회가 스스로 돌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고자 하는 공유냉장고에 대해 알아 보았다. 학생들은 수원에 있는 수원공유냉장고가 설치되어 있는 곳을 찾아 보고 공유냉장고를 통해 음식물 쓰레기 배출을 줄 일 수 있는 것을 보고 우리도 일상생활에서 지속 가능한 실천을 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행동 계획 세우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서로 알아보기로 했다.
고현초 학생은 "걷기를 하면서 쓰레기도 줍고 건강도 챙기는 활동은 우리도 할 수 있는 활동인 것 같아요. 친구들과 함께 공원 등 주변을 걸으며 재미나게 함께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깨끗한 주변 환경을 만들어서 지구가 아파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말했다.
최낙준 교장은 "학생들이 SDGs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세계 시민으로서 문제해결을 위해 협동의 가치를 인식하길 바란다. 더 나아가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구체적인 행동계획을 세워 학교생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O X 퀴즈를 풀며 배운 내용을 확인하는 학생들. 연관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