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본문 바로가기하단 바로가기

상세보기
SK청솔노인복지관, ‘꿀잠! 달빛 여행을 꿈꾸며’ 수면증진 집단상담 평가회 진행
수면증진 집단상담 프로그램을 끝마치며!
2025-07-02 11:18:37최종 업데이트 : 2025-07-02 11:18:34 작성자 : 시민기자   명현수
'꿀잠! 달빛 여행을 꿈꾸며' 참여 어르신들이 평가회를 기념하고 있다.

'꿀잠! 달빛 여행을 꿈꾸며' 참여 어르신들이 평가회를 기념하고 있다.


수원중앙복지재단(대표이사 고명진) 산하시설인 SK청솔노인복지관(관장 김용옥) 노인상담센터에서는 경기도노인종합상담센터에서 지원하여 지난 6월 27일(금) 수면증진 집단상담 '꿀잠! 달빛 여행을 찾아서' 평가회를 가졌다.

수면증진 집단상담 평가회는 10회기로 4월 18일부터 수면에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 10명을 모시고 그동안 진행했던 내용을 돌아보면서 회기별 주제를 다시금 되새기고자 함에 있다. 1회기 만남을 시작으로 수면 증진을 돕는 음식을 비롯하여 다양한 활동을 시도하고, 매주 수면일지 작성을 통하여 수면의 효과성을 확인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다. 

SK청솔노인복지관 김용옥 관장이 참여 어르신들께 '꿀잠노력상'을 전달하며 응원하고 있다.

SK청솔노인복지관 김용옥 관장이 참여 어르신들께 '꿀잠노력상'을 전달하며 응원하고 있다.


이날 SK청솔노인복지관 김용옥 관장은 참여 어르신께 '꿀잠노력상'을 수여하고 '꿀잠! 달빛 여행을 꿈꾸며' 집단상담을 통해 수면 증진을 위해 몸 건강 마음 건강을 돌보는데 귀한 시간이 되었음을 믿으며, 앞으로의 활기찬 노년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수면증진 집단상담 평가회에 참여한 대부분의 어르신은 긍정적인 수면의 변화를 경험했다고 전했다. 황ㅇㅇ 어르신은 수면제 복용을 중단했고, 양ㅇㅇ 어르신은 규칙적인 생활의 중요성을 배웠으며, 최근 40년 넘게 먹었던 혈압약을 중단했다고 했다, 또 윤ㅇㅇ 어르신은 2주 전부터 취침 중에 한번도 깨지 않았다며, 수면증진 집단상담 경험의 감사함을 거듭 전했다.

SK청솔노인복지관

연관 뉴스


추천 0
프린트버튼
공유하기 iconiconiconicon

독자의견전체 0

SNS 로그인 후, 댓글 작성이 가능합니다. icon icon


 

페이지 맨 위로 이동